SK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9년 연속 1위
SK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9년 연속 1위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1.03.2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선정 쾌거
식기세척기 19년, 전기오븐 14년 연속 1위로 선정…인덕션 4년 연속 1위 차지
CES혁신상, 美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등 국제 무대에서도 브랜드 경쟁력 인정
▲SK매직,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수상 제품
▲SK매직,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수상 제품

[한국뉴스투데이] SK매직(대표 윤요섭)이 한국능률협회(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전기레인지) 3개 품목에서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국민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등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해당 부문별 1위 선정과 함께 매년 공표하고 있다.

SK매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전기레인지) 등 총 3개 부문에서 브랜드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1993년부터 식기세척기 사업을 시작한 SK매직은 올해에도 시장 1위답게 최고점을 기록하며 19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전기오븐도 광파, 직화오븐 등 복합오븐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뿐 아니라, 인덕션(전기레인지) 부문에서도 인지도, 선호도 등에서 압도적인 점수 차로 1위 자리를 차지하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K매직은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체계적, 선진적 브랜드 경영에 대한 노력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아 지난해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인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 올해 1월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정수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 3개 제품이 ‘CES혁신상을 수상하는 한편, 히트상품 중 하나인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가 지난해 ‘CES혁신상과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 IDEA 2020’ 디자인 어워드 에서 식기세척기로는 최초로 최고상인 대상(GOLD)’를 차지하는등 국제 무대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수상 쾌거를 거둔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인덕션 뿐 아니라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직수형 정수기 등 총 6개 부문에서 시장 1위를 차지할 만큼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의 차 정비/관리 부문에서는 SK매직의 모회사 SK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스피드메이트가 1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스피드메이트는 체계적인 CS 관리와 표준가격제, 정비품질보증제를 도입하고 착한 정비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앞선 서비스와 사회적 가치 창출로 우리나라 자동차 정비업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국 630여 개 정비망을 보유중이며,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입차 정비 대중화 및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등에 힘쏟고 있다.

박소영 기자 lonlord@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