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이치코리아, ‘시크릿’ 이후 15년 만의 신작 ‘위대한 시크릿’ 출간
알에이치코리아, ‘시크릿’ 이후 15년 만의 신작 ‘위대한 시크릿’ 출간
  • 김현지 기자
  • 승인 2021.04.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안하고 마음 둘 곳 없는 코로나 시대를 건너는 법

[한국뉴스투데이] 2020년 이후 인류는 이전에 경험한 적 없는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 미래가 불투명하고 어떤 일상이 펼쳐질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사람들은 이유 없는 불안과 막막함을 느끼고, 내 의지로 바꿀 수 없는 환경 앞에서 무기력과 우울감을 느끼는 코로나 블루로 고통받고 있다.

개인을 넘어 사회적 공황에 이른 오늘, 우리에게는 마음을 돌보고 평안을 추구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이런 현실 속에 출간된 위대한 시크릿(원제 The Greatest Secret)’은 우리가 느끼는 심리적 불안과 갈등의 근본 원인에 주목해, 온전히 자기 내면의 의식으로 그런 마음의 평화와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한다.

저자는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던 시크릿의 론다 번(Rhonda Byrne). 시크릿 이후 15년 만에 내놓은 이 책을 통해 자신이 겪은 위기와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솔직하게 보여주며, 우리 자신이 곧 행복이며 완전함그 자체라고 힘주어 말한다. 이는 이미 모든 해답이 인간 누구나의 내면에 존재한다는 의미다.

불안과 두려움 없이 완전한 나로 사는 비밀

저자는 그런데도 우리가 끊임없이 부족함을 느끼고, 세상의 온갖 일 앞에서 불안과 두려움을 느끼는 까닭은 어린 시절부터 집, 학교, 혹은 친구들 사이에서 들은 한계를 규정하는 무수한 생각과 믿음을 받아들였기 때문이며, 그 잘못된 동일시가 우리를 구속하고 있음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나아가 그 한계를 스스로 넘어서기 위한 방법으로 알아차림을 제시한다. 알아차림은 동서고금을 막론한 정신적 스승들이 내면의 평안을 위해 제시해온 지혜다. 진정한 자아와 순수 의식 본연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방법인데, 간단한 몇 가지 질문과 자기 성찰 방법까지 단순 명료하게 제시해 일상을 더 평온하고, 안정감 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책은 특히 스티브 잡스의 아이패드에 유일하게 남아 있었던 가르침의 주인공인 파라마한사 요가난다, 세계 3대 구루 가운데 한 명인 무지, 지금까지도 정신적 스승의 대명사로 거론되는 세도나 메서드의 창시자 레스터 레븐슨과 헤일 도스킨을 비롯해 크리슈나무르티, 에크하르트 톨레 등 동서고금을 막론한 세계적인 스승들의 가르침을 하나의 궤로 통찰해 우리가 에고적 자아를 벗어나 진정한 나로 현존할 수 있는 지혜를 모았다.

위대한 시크릿의 잔잔한 메시지는 코로나 이후 마음의 불안을 겪는 이들에게 오늘을 충실히 살아갈 지혜의 목소리가 돼줄 것이다.

RHK는 세계 최대 단행본 출판사 랜덤하우스의 한국 법인 랜덤하우스코리아를 전신으로 하는 글로벌 출판사로 2004년 설립됐다. 전 세계 17개국 170여 개의 출판사와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국내 최초의 글로벌 출판사로 자리 잡은 이후 국내 메이저급 출판사들이 십수년에 걸쳐 이룬 성장을 6년 만에 이뤄냈으며, 발간 종수와 매출 규모 등에서 업계 수위를 다투며 출판계 주목할 만한 발자취를 남기고 있다.

김현지 기자 suricatt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