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고 싶은 우리에게 전해주는 미국 최고 20년 금융 전문가의 노하우
부자가 되고 싶은 우리에게 전해주는 미국 최고 20년 금융 전문가의 노하우
  • 김현지 기자
  • 승인 2021.04.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브 램지의 ‘돈 없이도 돈 모으는 법’

[한국뉴스투데이] 요즘 들어 커다란 이슈로 다가오는 주제가 하나 있다. ‘이다. 주식, 펀드, 코인, 많은 사람이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너나 할 것 없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특히나 최근 몇 달 새 자산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늘어 이제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든 적든 조금이나마 주식을 가지고 있는 듯 보인다.

여기엔 공부를 하고 신중하게 돈을 넣는 이들도, 끌리는 대로 투자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사실, 돈이란 것은 아무리 손에 쥐어도 부족하게만 느껴지기 때문에 많은 돈을 한 번에 벌었다 하더라도 그 기쁨은 잠시뿐, 금세 더 높은 욕망을 채우기 위해 도약하려 애쓰곤 한다.

또한, 본인을 포함한 대다수가 원하는 돈 벌기 방식이 있다. 바로 단기간에, 힘들이지 않고, 많은 돈을 거머쥐는 것이다. 이에 대한 욕망의 표출은 투자로 쉽게 이어진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는 규칙 아닌 규칙이 제대로 적용되는 위험천만한 행위가 아닐 수 없다.

하지만 돈의 순환 원리를 이해하고 올바른 곳에 사용할 수만 있다면, 커다란 손해 없이 안정적인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우리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지게 할 수도, 자신 있는 삶을 살게 해줄 수도 있는 이중성을 띠고 있는 것이 바로 돈이 아닌가.

이번에 소개할 데이브 램지의 <돈 없이도 돈 모으는 법>은 근본적인 돈 습관을 바꾸는 법에 대해 알려준다. 저축을 하는 법에서부터 시작해 돈은 무엇인지, 그 돈이 함부로 새어나가지 않도록 예산계획을 짜는 법, 현명한 소비와 거래, 우리가 가진 자산을 나누는 법, 심지어는 우리의 은퇴자금부터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일 하는 법에 이르기까지, 돈으로 할 수 있는 모든 행위에 대해 조언해준다. 물론 우리의 소중한 돈을 올바르게 투자하는 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일러주고 있다.

비법은 이미 당신 곁에 있다

데이브 램지는 미국의 이름있는 금융 전문가로, 재정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일에 무려 20년이 넘도록 힘쓰고 있다. 그는 현재 재무 상담 라디오 프로그램인 <데이브 램지 쇼>를 진행하고 있다.

이 쇼는 미국과 캐나다 등지에서 매주 1600만 명이 듣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했으며, 그의 유튜브 채널은 무려 5억 뷰에 달한다. 이렇게 미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멘토인 데이브 램지이지만, 그 또한 돈에 휘어 잡혀 허덕이던 시절이 있었다.

그의 첫 일자리는 부동산 사업이었다. 이 사업은 초반에 크게 성공해 한 번에 많은 돈을 벌 수 있었다. 하지만 연이은 부동산 투자 실패로 인해 순식간에 빚더미에 오르며 파산하고 말았다. 짧은 시간에 많은 돈을 벌었던 만큼, 무너지는 것 또한 순식간이었다. 정말로 한순간에 벌어진 일이었다. 하지만 그는 마냥 절망하고 있지 않았다.

밑바닥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차곡차곡 돈을 쌓아나갈 방법을 모색했다. 데이브는 이 무엇인지를 공부하는 동시에 커다란 부를 축적한 부자들을 찾아다니며 그들의 성공 비결을 수집했다. 그는 자신의 지식과 부자들의 비법을 한데 모아 데이브 램지만의 노하우를 만들어 내는 데 성공했고, 덕분에 이전보다 더 많은 돈을 모을 수 있었다.

한 번 추락하고 다시 일어서는 경험을 했던 그였기에, 사람들에게 보다 현실적이고 확실한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것이 아닐까. 데이브 램지가 말하는 돈 모으는 비법은 정말 단순하다. 우리가 늘 알고는 있었지만 차마 실천하지 못한, 작지만 결정적인 방법들이다.

데이브가 책 속에서 수도 없이 말하는 내용이긴 하지만, 책의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이건 분명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인데, 하는 생각이 얼핏 스칠 것이다. 이론과 실천은 다르다. 알고 있다면, 실천하자. 어쩌면, 너무 당연해서 오히려 간과하고 있던 사실이 보일지도 모른다.

그는 이러한 기본적인 실천 사항뿐 아니라 오랜 세월 금융 전문가로 일하며 쌓은 여러 내공을 곳곳에 펼쳐놓았으니, 당신이 돈을 모으고 싶은 독자라면 이 책을 꼼꼼히 읽어보길 권한다. 분명, 이전보다 확고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김현지 기자 suricatt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