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란다에 콩순이가? 영실업, 콩순이 놀이 교육 커리큘럼 개발
자란다에 콩순이가? 영실업, 콩순이 놀이 교육 커리큘럼 개발
  • 김영하 기자
  • 승인 2021.04.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란다 플랫폼에서 공개…콩순이 인기 완구와 ‘놀면서 배운다’     
영실업과 자란다가 지난 23일 콩순이 완구를 활용한 놀이 교육  과정을 자란다 플랫폼에서 공개했다.(사진/영실업 제공)
영실업과 자란다가 지난 23일 콩순이 완구를 활용한 놀이 교육 과정을 자란다 플랫폼에서 공개했다.(사진/영실업 제공)

[한국뉴스투데이] 완구 및 콘텐츠 전문기업 영실업(대표이사 심정훈)과 유아동 교육∙돌봄 매칭 플랫폼 자란다(대표 장서정)가 만났다.

영실업은 자란다와 함께 영실업의 대표 제품인 ‘콩순이’ 완구를 활용해 아이들의 성장을 도와주는 놀이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지난 23일 자란다 플랫폼을 통해 공개했다.

영실업의 콩순이는 신체인식 및 조절, 예술경험&창의력, 의사소통, 기본생활 등 총 7개의 놀이 영역을 설계하고 어린이가 ‘놀면서 성장하는’ 방법에 대해 제시하는 브랜드다. 이에 영실업은 이번 협업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 콩순이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교육 콘텐츠를 통해 어린이들을 만날 계획이다.

자란다는 만 4~13세 유아동을 대상으로 연령·성향·관심사 등에 꼭 맞는 선생님과 교육 콘텐츠 등을 매칭해주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번 협업으로 자란다는 독자적인 교육 콘텐츠와 커리큘럼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수강하는 어린이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영실업 관계자는 “양 사의 강점을 결합해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콩순이와 맞춤형 에듀 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자란다'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영실업과 자란다가 함께 개발한 첫 번째 교육 커리큘럼은 콩순이 아이스크림가게, 콩순이 자판기 완구를 활용한 ‘콩순이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경제생활’과 콩순이 아기하마 양치놀이, 콩순이 펭이와 청진기 완구를 활용한 ‘콩순이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 등이며, 자란다 앱에서 제품 및 아이들에게 필요한 커리큘럼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영실업과 자란다는 지속적으로 아이들과 부모님에게 즐겁고 유익한 커리큘럼을 런칭할 예정이다.

김영하 기자 0haa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