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직원에 아파트 특별 공급 논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직원에 아파트 특별 공급 논란
  • 조수진 기자
  • 승인 2021.07.1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부산으로 본사를 옮긴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 직원들이 부산 아파트 특별 공급을 받고 부산에서 근무를 하지 않는 등 문제가 있어 논란이 일었다. 

지난 15일 SBS뉴스 보도에 따르면 7년 전 부산으로 본사를 옮긴 캠코는 직원들에게 아파트를 특별 공급했다.

문제는 부산 지역 아파트를 특별 공급받은 직원 489명 중 절반에 가까운 206명이 부산이 아닌 다른 지역에 근무하거나 퇴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별 공급만 받고 부산에서 아예 근무를 한 적도 없는 직원도 19명에 달한다.

특별 공급된 아파트 중 바다가 보이는 부산 수영구의 한 아파트는 2017년 분양 당시 일반 청약 경쟁률은 228 대 1로 현재 시세는 분양가의 세 배가 넘는 17억원 대다. 

캠코 직원 23명은 이 아파트를 특별공급으로 받았고 심지어 이들 중 2명은 부산에서 근무조차 하지 않았다. 

이어 부산 강서구 한 아파트의 경우 직원 64명이 특별공급을 받았는데 이 가운데 7명이 그 이후로 한 번도 부산에 근무한 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국토교통부는 특별공급을 받는 자격은 이전하는 지역의 부서 근무자나 이전 대상 업무 담당자 등으로 한정하고 있어 일부 특별공급은 문제 소지가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캠코 관계자는 “특별 분양자 489명 중 입주 이후 실제 부산근무 이력이 없는 직원은 9명으로 보도된 19명에는 오는 12월 입주예정 분양자 10명이 포함된 수치”라며 “특별분양자 206명 중 131명은 부산 지역 근무 후 타지역에서 근무하고 있지만 순환 근무 시기가 도래하면 다시 부산으로 재배치 할 예정”이라 말했다.

그러면서 “캠코 전직원은 본사 외에도 전국 지역본부에 순환근무 하고 있어 특별공급 분양 직원은 공사 인력운용 상황에 따라 부산으로 배치 중”이라고 설명했다. 

조수진 기자 hbss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