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국내 최대 용량 14인용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SK매직, 국내 최대 용량 14인용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 박상웅 기자
  • 승인 2021.09.2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다 26종 유해균 및 바이러스 99.999% 제거···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완벽함 추구
2021 CES혁신상 수상, 국내 유일 자동 문열림/닫힘 등 세계적 수준의 혁신적인 최신 기술 담겨
트리플 파워 날개의 강력한 세척과 쿼드 웨이브 존으로 물살 닿지 않는 사각지대까지 완벽하게 세척
국내 최초 8가지 컬러 글락(Glaks)소재 디자인 적용···소비자 선택 폭 넓히고, 생활 스크래치 등 방지
▲SK매직이 국내 최대 용량인 14인용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를 선보였다.
▲SK매직이 국내 최대 용량인 14인용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를 선보였다.

[한국뉴스투데이] 식기세척을 넘어, 건조와 보관까지 한번에!” 지난 1993년 식기세척기 사업을 시작해 한국형 식기세척기 개발에 앞장서 온,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국내 최대 용량인 14인용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를 선보였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한 제품으로 국내 유일 자동문열림/닫힘, 소프트 오픈&클로우즈(Soft Open&Close) 등 세계적 수준의 혁신적인 최신 기술이 모두 담긴 제품이다.

일반 세척 만으로도 국내 최다 26종의 유해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하는 이번 제품은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완벽함을 추구했다. 정수 필터를 거친 깨끗한 고온의 세척수가 각 상·하단에 위치한 트리플 파워 날개를 거쳐 총 60개의 파도 형태의 물살을 일으켜 빈틈없이 강력하게 세척한다. 최상단은 국내 최장 길이의 32cm의 세척 회전날개가 고온의 강력한 물살을 만들어 사각지대 없이 완벽하게 식기를 세척한다. 여기에 국내 최초 중·하단 총 4개의 모서리에 쿼드 웨이브 존(Quad Wave Zone)’을 추가해 물살이 잘 닿지 않는 사각지대까지 한번 더 완벽하게 세척한다.

세척 후에는 고온수로 식기를 뜨겁게 해 식기에 남아있는 열기로 물기를 빠르게 증발시키고, 동시에 2개의 열풍구를 통해 나온 뜨거운 바람이 식기세척기 내부를 빠르고 신속하게 건조한다. 건조 후에는 식기세척기 스스로 문을 살짝 열어 내부에 남아있는 잔여 스팀과 냄새를 안전하게 배출한다.

건조 후에는 자동 문닫힘 기능으로 식기세척기 스스로 문을 닫고 보관 모드로 들어간다. 에어케어 필터를 통해 공기에 부유하는 미세먼지를 99% 제거하고, 내부로 깨끗한 공기를 유입시켜 보다 청정한 환경에서 식기를 보관한다. 보관 중에는 양쪽에 위치한 UV LED가 식기를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음식물 거름망까지 UV 살균해 냄새 발생과 세균 번식을 차단한다.

특히, 이번 출시 제품은 환경까지 고려한 친환경 제품으로 물과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소량 상단 코스를 통해 식기량이 많지 않을 때는 상단 바스켓에만 적재해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코스 대비 23% 이상의 물을 절약할 수 있으며, 단독 세척, 건조, 보관 등 프로그램 교차 조합이 가능해 에너지 절감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총 60여 가지의 코스를 다양하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외관 사이즈는 기존 12인용 와이드 타입과 동일하지만 내부 적재공간 효율을 극대화해 국내 최대 용량, 한식기 기준 14인용 크기의 적재 공간을 실현했다. 넉넉한 바스켓 사이즈로 곰솥이나 후라이팬 등 큰 조리도구 세척이 용이하고, 공간 활용도를 높여 수저와 젖병, 조리도구 등 다양한 용도에 맞는 적재와 사용이 가능하다.

이밖에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소프트 오픈&클로우즈 기능으로 두 손에 물건을 들고 있어도 문을 가볍게 몸으로 터치해 열고 닫을 수 있고, 엠비언트 라이트가 내부를 은은하게 밝혀줘 불이 꺼진 어두운 주방에서도 손쉽게 식기를 넣고 꺼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IoT 서비스를 제공해 SK매직 전용 앱 스마트 홈통해 진행 상태를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맞춤 코스를 추가 다운로드해 세척 코스를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주방 공간과의 조화를 고려해 타입과 소재, 컬러 등 디자인 선택의 폭도 한층 넓혔다. 매트블랙, 미드나잇 실버, 뉴트럴 그레이 등 메탈 소재의 3가지 색상과 더불어 국내 최초로 가전제품에 이태리 직수입한 강화유리 대체 소재, 특수 레진을 활용한 글락(Glaks)’ 소재의 총 8가지 팔레트 풍 색상의 판넬을 추가할 수 있도록 구성해 마치 가구를 비치한 것과 같은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고, 생활 스크래치 및 지문 등을 방지해 손쉽게 청소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SK매직은 렌탈 고객에게는 식기세척기 클리닝 서비스와 함께 에어, 정수, 거름망 필터, 전용 세제 등을 제공하는 안심OK서비스12개월 마다 진행한다고 밝히고, 특히 렌탈 및 구매 고객 전원에게 식기세척기 핵심부품인 ‘3X Pro 인버터 모터성능을 10년 무상 보증한다고 말했다.

박상웅 기자 calnew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