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어휘 학습서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플러스+’출판
영어어휘 학습서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플러스+’출판
  • 김영하 기자
  • 승인 2021.10.1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어휘 대표학습서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과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플러스+’가 동시 출판됐다.
영어어휘 대표학습서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과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플러스+’가 동시 출판됐다.

[한국뉴스투데이] 강남구 대치동에서 오랫동안 영어를 강의하고 있는 손창연 강사가 중고교 필수 영어어휘 대표학습서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과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플러스+’를 동시 출판했다.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과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플러스+’는 중고등학생이 알아야 할 영어어휘를 주요 어원 총 199개로 중고등학교 내신과 수능 영어어휘를 어원별로 알기 쉽게 정리했다.

이 책 각 단원에는 손창연 강사가 직접 가르친 대치동 학생들이 어원별로 직접 그린 세트로 구성된 그림 140여 개가 첨부됐다. 학생들이 그린 재치있는 그림들은 학습자들이 어원별로 시각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각 단어의 핵심 의미를 이해하고 감각을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이 책은 수천 년 영어에서 농축된 핵심적인 어원들을 짚어, 내신이나 수능뿐만 아니라 영어원서나 영자신문 등을 읽고자 하는 중고생 등 영어학습자에게 결정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또한 고급 영어 어휘 학습이 필요한 TOEFL, TEPS, TOEIC, 공무원 시험 준비생과 교양서적이나 전공 전문서적을 영어원서로 읽어야 하는 대학생 등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영어 어휘학습의 기본과 왕도를 제시해 주목된다.

저자 손창연 강사는 어학원과 대학 등에서 영문법, TOEFL, TOEIC 등을 가르친 후, 대치동에서 ‘제대로 배운 영문법 10년 유학 부럽지 않다’는 모토로 영문법, 어휘, 수능, 내신 등을 가르쳐 왔다.

저자는 지난 2005년 그동안의 영문법이 100년 전 일본식 영문법이라는 비판과 함께 영어의 이치를 알기 쉽게 정리한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을 출판했다. 이후 ‘영문법 제 1조’, ‘영문법쏙쏙 영어쑥쑥’시리즈, ‘OEG-Occupy English Grammar’시리즈 등의 영어 문법서를 출판해 왔다.

저자는 이 책 출간에 앞서 “영어 단어를 맹목적으로 암기하는 것은 뇌 학대”라며 "영어 단어 하나하나가 인류의 위대한 문화유산인 건축물이나 미술품과 같아 감상하고, 이해하고, 추론하자는 컨셉으로 이 책을 저술 출판했다"고 밝혔다.

김영하 기자 0haa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