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대한적십자사에 이동식 헌혈버스 기부
새마을금고중앙회, 대한적십자사에 이동식 헌혈버스 기부
  • 박상웅 기자
  • 승인 2021.12.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50주년 맞이 임직원 1만 2천여 명 헌혈 참여
대한적십자사 누적 기부금 5억 원 달성 최고명예대장 수상
▲새마을금고중앙회 기부 헌혈 버스
▲새마을금고중앙회 기부 헌혈 버스

[한국뉴스투데이]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코로나19 상황 속 헌혈량 감소에 따른 혈액 부족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대한적십자사에 새마을금고 이동식 헌혈버스를 기부했다.

새마을금고는 이동식 헌혈버스 기부를 통해 헌혈 참여 여건 조성과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를 헌혈버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창립 50주년인 2013년에는 임직원 1만2000여 명이 참여한 헌혈 캠페인을 추진한 적이 있으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혈액 보유량 감소 해결을 위한'MG새마을금고 가족 사랑의 헌혈 릴레이'를 전국적으로 추진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해왔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새마을금고와 중앙회는 꾸준한 헌혈을 통해 혈액암 환우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에 기부한 새마을금고 헌혈버스가 혈액 수급의 안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현재까지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사랑의 좀도리운동, 김장나눔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헌혈버스 기부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하는 등 누적기부금 5억 원 이상을 달성, 대한적십자사 최고명예대장을 수상한 바 있다.

박상웅 기자 calnew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