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무속인 논란으로 네트워크본부 해산
윤석열 무속인 논란으로 네트워크본부 해산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1.2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진 법사 계기로 네트워크본부 해체
중도층 외연 확장에 걸림돌 되고 있어
 
김건희와 연계되면 비선실세 논란으로
파장은 더욱, 무속인 봉합 쉽지 않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이른바 무속인 논란에 지난 18일 선대본부 산하 네트워크본부를 해산시켰다. 그만큼 무속인 논란이 자신에게 치명타라는 것을 인지한 모습이다. 이는 그동안의 윤 후보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 이준석 대표와의 갈등 때에도 별다르게 움직이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논란이 일어난지 하루만에 전격적으로 단행됐다. 그만큼 무속인 논란이 앞으로 미칠 파장을 인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편집자주>

무속인 비선실세 논란에 휩싸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장애인 관련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사진/뉴시스)
무속인 비선실세 논란에 휩싸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장애인 관련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사진/뉴시스)

[한국뉴스투데이] 건진 법사 논란이 일어난 지 하루만에 선대본부 산하 네트워크본부가 해산됐다. 여당은 계속해서 무속인 논란에 대한 공세를 펼치고 있지만 국민의힘은 빠른 손절을 통해 논란에서 하루라도 빨리 벗어나기를 바라고 있는 모습이다. 앞서 경선 과정에서 손바닥 왕(王)자 논란과의 연관성까지 우려되기 때문이다.

손바닥 왕자 논란에 이어

이미 무속인 논란으로 인해 한번 치명타를 입었던 윤 후보이기 때문에 이번 무속인 논란이 불거지자 선대위 산하 네트워크본부를 바로 해산시켰다. 일각에서는 과도한 처사가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지만 네트워크본부를 해산시킴으로써 논란에서 벗어나겠다는 윤 후보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줬다는 평가다.

확실히 본부를 해산하면서 더불어민주당의 공세 고삐도 많이 약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다가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에도 역술인이 있다면서 물타기에 들어갔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이같은 주장은 확실한 물타기라는 평가를 내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속인 논란에서 하루라도 벗어나고 싶기 때문에 각종 대책을 내놓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중도층 확장에 걸림돌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종교 논란으로 번지게 되면 신앙심을 갖는 유권자들이 등을 돌릴 수 있다고 판단했다. 

하지만 무속인 논란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윤 후보 주변으로 계속해서 무속인 논란 그림자가 아른거리기 때문이다. 이번 건진 법사 뿐만 아니라 이름만 오르내린 무속인이 한 두 명이 아니라는 이야기도 있다. 이런 이유로 무속인 선대위라는 별칭도 있을 정도다.

김건희로 번지면

이번 무속인 논란의 가장 큰 파장은 아무래도 윤 후보 부인 김건희씨로 논란이 확대되는 것이다. 윤 후보가 본부를 해산시킨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다.

김씨의 7시간 통화 내용 중에는 도사와 이야기를 나눈다는 말이 있다. 즉, 무속인과 상당한 친분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대목이다. 김씨가 무속인과 연계가 된다면 그로 인한 파장은 상당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런 이유로 오는 23일 방영되는 MBC 스트레이트의 김건희 7시간 통화 후속편은 상당한 파장이 예상된다. 

국민의힘이 가장 고민되는 대목이 바로 ‘최순실 시즌2’라는 별칭을 받는 것이다. 그것은 바로 비선실세로 이어지는 대목이기도 하다.

무속인 논란은 결국 비선 실세 논란으로
 
무속인 논란의 종착점이 비선 실세 논란으로 흐르게 된다면 윤 후보로서도 상당한 치명타를 받을 수밖에 없다. 이미 최순실이라는 트라우마를 경험했던 국민의힘으로서는 가장 난감한 지점에 봉착하게 되는 것이다.

윤 후보와 국민의힘은 파장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최대한 무속인 논란 이슈에서 벗어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하지만 무속인 논란은 당분간 지속될 수밖에 없다. 건진 법사를 비롯해서 여러 무속인의 이름이 언론을 통해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아직 이슈화가 안된 무속인들도 속속 이슈화가 된다면 윤 후보로서는 어려움에 봉착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무속인 논란에 대해 윤 후보와 선대본이 계속 예의주시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