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출판, '웹어워드 코리아 2021'서 대상 수상
동아출판, '웹어워드 코리아 2021'서 대상 수상
  • 김영하 기자
  • 승인 2022.01.2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일반분야 및 제품프로모션분야 대상...전문교육분야, 교육출판분야 최우수상
앤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도 디지털미디어&서비스 부문 ‘Winner’ 수상
동아출판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사진/동아출판 제공)
동아출판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사진/동아출판 제공)

[한국뉴스투데이] 동아출판(대표 이욱상)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4관왕, ‘앤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 코리아 2021은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최하고 (사)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 위원단이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2021년에는 13개 부문, 74개 분야에서 총 437개의 웹사이트가 경쟁했고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의 평가 결과를 토대로 수상작이 선정됐다.

동아출판은 기업일반분야와 제품프로모션분야에서 대상을, 전문교육분야와 교육출판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기업일반분야’ 대상을 받은 동아출판 회사소개 사이트는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새롭게 정립된 기업의 가치와 비전을 알리고 소개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작됐다.

새롭게 출시된 초등 교과서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동아출판 초등 교과서 사이트는 ‘제품프로모션분야’ 대상으로 선정됐다. 온라인 저작물, 수업에 필요한 콘텐츠들을 심플하게 구성해 직관적으로 정보를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전문교육분야’ 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동아출판 교실 수업 지원플랫폼 ‘두클래스’는 교사 인증을 통한 교사 맞춤 최적화 UX와 UI, 두봇 캐릭터를 활용한 챗봇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출판분야’ 최우수상에 선정된 동아출판 교재 사이트는 UI와 UX 디자인에 중점을 두어 신규 교재 소식과 이벤트, 학습 지원 서비스, 무료 스마트 러닝 서비스 등 필요한 콘텐츠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동아출판은 앤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도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중견기업 분야 Winner를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 대표 어워드다.

동아출판 관계자는 “유초등 교재부터 중고등 교재, 교과서와 성인을 위한 EBS 어학 학습 교재까지 관련하여 방대한 학습 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 특성상, 사용자가 최대한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제작했다. 향후 상시적인 개편과 개선 작업을 통해 한층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하 기자 0haa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