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위캔두, 광주지역 청소년 대상 온라인과정 진행
바인그룹 위캔두, 광주지역 청소년 대상 온라인과정 진행
  • 박상웅 기자
  • 승인 2022.01.2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바인그룹 사회공헌팀)
(사진제공=바인그룹 사회공헌팀)

[한국뉴스투데이] 바인그룹은 지난 26일, 광주광역시 청소년들의 자기성장을 돕기 위해 위캔두 온라인 과정을 진행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었던 이번 과정은, 오미크론 변이의 대규모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변경됐다.

청소년 자기성장 사회공헌 프로그램 ‘위캔두’는 2017년부터 오프라인 활동으로 시작,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2020년부터 ‘위캔두 온라인’ 과정을 열었다. 2022년에는 전국 지역별 거점도시에서 시기와 장소,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탄력적 운영될 예정이다. 

전국 지역별 거점도시의 첫 지역인 광주광역시 청소년 대상 온라인 과정에서는 새 학기를 준비하며 스스로가 모르는 자신의 모습을 찾아보면서,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과 생활 속 어느 상황에도 감사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바인그룹 위캔두를 수료한 청소년들은 ‘위캔두 프렌즈’라고 불리며 2021년 11월 기준으로 2,000여 명을 넘어섰다. 현재까지 50기수가 수료하였고,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 과정은 17개 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이 외에도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관공서 및 기관에서도 진행중이다. 

바인그룹은 리더십과 소통, 자기성장, 학습관리 등이 필요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위캔두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박상웅 기자 calnew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