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컴퍼니, ‘청년친화 강소기업’ 4년 연속 선정
위시컴퍼니, ‘청년친화 강소기업’ 4년 연속 선정
  • 김영하 기자
  • 승인 2022.02.0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4개 청년친화 강소기업 중 ‘임금’, ‘일생활균형’ 분야 우수 기업 선정
상반기 채용 진행 중…브랜딩, 마케팅, 해외 영업, 커머스 등 총 4개 부문
위시컴퍼니가 4년 연속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위시컴퍼니가 4년 연속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뉴스투데이] 뷰티 브랜드·콘텐츠·커머스 기업 위시컴퍼니(대표 박성호)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기업의 임금, 일·생활 균형, 고용안정 분야의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 청년고용실적과 혁신역량 등을 더해 고용노동부가 우수기업을 심사 후 발표하고 있다. 

위시컴퍼니는 신뢰·성장·조화를 주요 가치로, 자기 개발비 지원과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1시 퇴근제(4.5데이), 동아리 운영 및 스터디 등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복지제도 운용을 통해 청년친화적 기업문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위시컴퍼니 인사 담당자는 “임직원과 기업의 조화로운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노력이 4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이라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위시컴퍼니는 설립 이후 스킨케어 브랜드 디어,클레어스와 바이위시트렌드를 론칭해 국내에서 나아가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40여 개 국가의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위시컴퍼니의 브랜드들은 자체 제작 콘텐츠를 활용, 활발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이 특징이다. 전세계 소비자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구축한 유튜브 채널 위시트렌드TV는 국내 뷰티 기업 최초로 구독자 수 170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 ‘골든플레이 버튼’을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위시컴퍼니 기업 브랜드가 보유한 전체 소셜미디어 구독자 수는 500만 명을 넘는다. 

위시컴퍼니의 크로스보더 E커머스 채널 위시트렌드 닷컴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위시트렌드는 위시컴퍼니 자체 브랜드를 포함해 한국의 우수한 스킨케어 브랜드를 함께 소개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위시컴퍼니는 2022년 ▲브랜딩 ▲마케팅 ▲해외 영업 ▲커머스 운영 등 총 4개 부문에서 인재를 채용 중이다. 채용공고 상세 내용과 지원 방식은 위시컴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영하 기자 0haa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