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미아동 초역세권 단지 '한화 포레나 미아' 3월 분양
한화건설, 미아동 초역세권 단지 '한화 포레나 미아' 3월 분양
  • 박상웅 기자
  • 승인 2022.03.0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 생활 편의시설, 교육 등 입지3박자 다 갖춰
3월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예정…112실 규모 상가 동시 분양
삼양사거리역 초역세권 브랜드 단지… 전용면적39~84㎡ 중소형497세대
▲‘한화 포레나 미아’ 투시도
▲‘한화 포레나 미아’ 투시도

[한국뉴스투데이]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은3월 서울 강북구 삼양사거리역 바로 앞에 브랜드 아파트 ‘한화 포레나 미아’를 분양한다.

한화 포레나 미아는 서울 강북구 솔샘로265 일대(미아동705-1, 삼양사거리 특별계획3구역)에 위치하며, 지하5층~지상 최고29층, 4개 동, 전용39~84㎡, 총497세대로 조성된다. 이중 임대 73세대를 제외한424세대가 일반분양되며, 전용면적 별로는 ▲39㎡23세대 ▲53㎡107세대 ▲59㎡68세대 ▲74㎡50세대 ▲80㎡104세대 ▲84㎡72세대로 구성된다. 단지 내 지하1층~지상2층에는112실 규모의 스트리트형 상가 ‘한화 포레나 미아 스퀘어’가 들어선다.

한화 포레나 미아는 삼양사거리역 초역세권으로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고, 미아동 내 희소성이 높은 신규 브랜드 아파트로서 실수요자들에게 내 집 마련의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지구단위 대규모 개발이 계획되어 있어, 향후 한화 포레나 미아 주변으로 주거시설 뿐 아니라 쇼핑, 문화, 교육, 환경 등의 신규 생활 인프라 시설들도 기대할 수 있다.

한화 포레나 미아는 우이신설선 삼양사거리역이 도보1분 거리인 초역세권에 자리하여 광화문, 종로 등 도심까지30분대에 도달 가능하다. 지하철4호선 미아역(도보15분)과 미아사거리역(도보18분)을 이용하면 동대문, 서울역, 사당 등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밖에 솔샘로, 삼양로 등 인근 도로에 다수의 시내 버스가 정차하며, 차량으로 통해 내부순환도로와 동부간선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단지 주변에 각종 편의시설도 밀집해 있다. 미아역 근처에는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CGV 등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하며, 솔샘시장, 대지시장 등 전통시장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고대안암병원, 한일병원 등 의료시설도 근거리에 자리한다. 아파트에서 약300m 거리에 수영장 등을 갖춘 강북구종합체육센터와 공연·전시 등을 갖추는 동북권 아동·청소년 예술교육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교육여건도 좋다. 도보거리에 송천초, 삼양초, 성암여중, 신일중∙고, 삼각산초∙중∙고 등의 학교가 위치하며, 영훈초, 영훈국제중, 대일외고 등의 명문학군과도 가깝다. 서울에서3번째로 큰 공원인‘북서울꿈의숲(약66만㎡)을 비롯해 오패산, 북한산 등의 녹지공간과 인접하여 쾌적한 주거 환경이 기대된다.

2019년 브랜드 런칭 이후18개 단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포레나’ 브랜드에 걸맞게 단지 전반에 포레나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외관에는 포레나만의 독창적인 가치와 프리미엄을 드러내는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되며, 주차장, 자전거보관소, 휴게공간, 계단 등 공용공간에는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육아종합지원센터도 조성되며,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도 들어선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대규모 개발이 계획되어 있는 미아동 일대는 길음뉴타운, 미아뉴타운에 이어 강북의 새로운 주거 타운으로서 기대가 높다”며 “교통, 생활, 브랜드3박자를 갖춘 ‘한화 포레나 미아’는 올 봄철 분양시장에서 블루칩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 포레나 미아는3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할 예정이며, 입주는2026년 상반기 예정이다.

▲‘한화 포레나 미아’ 조감도
▲‘한화 포레나 미아’ 조감도

 

박상웅 기자 calnew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