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계약 순항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계약 순항
  • 서연우 기자
  • 승인 2022.05.2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층 규모에 스카이라운지까지…투자가치 높아
주택수 미포함, 중도금 무이자 50% 대출 지원
천안아산역 앞 분양홍보관서 계약 진행 순항
천안아산역 앞에 위치한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의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천안아산역 앞에 위치한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의 스카이라운지 모습. (사진/한화건설)

[한국뉴스투데이] 천안아산역 앞에서 한화건설이 분양중인 생활숙박시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이 많은 관심을 받으며 계약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33, 1734번지 아산배방택지지구에 위치한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지하 5층~지상 70층, 3개동, 전용면적 99~154㎡ 총 1162실의 생활숙박시설과 상업시설이 분양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99㎡ 582실 ▲117㎡ 347실 ▲124㎡ 104실 ▲126㎡ 119실 ▲148㎡ 5실 ▲154㎡ 5실로 지역에서 많은 관심을 받는 중대형 타입 중심이다. 

천안아산역(KTX∙SRT)과 아산역(1호선) 바로 앞에 위치한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70층 규모로 충청권 내 최고라는 위상을 가지고 있으며,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한 특급호텔급 커뮤니티도 갖추고 있다. 특히 한화건설의 프리미엄 주거브랜드 ‘포레나(FORENA)’의 가치가 더해져 충청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에 많은 관심이 몰린 이유는 투자가치에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이 적용되어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고 세금 및 대출 규제 등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또한 중도금 무이자 50% 대출 지원이 되기 때문에 2027년 3월로 예정된 입주까지 약 5년간 투자 부담이 적고 언제든지 전매가 가능하다.

천안아산역 앞에 위치한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의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천안아산역 앞에 위치한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의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투자에 있어 필수 조건인 역세권 입지도 주목할만하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천안아산역(KTX∙SRT), 아산역(1호선) 바로 앞에 들어서는 만큼 교통 및 생활 인프라 면에서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 KTX 이용 시 서울역까지 40분대, SRT 이용 시 수서역까지 30분대로 접근이 가능해 서울 중심권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반경 1km 내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펜타포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다양한 대형 편의시설이 위치하고 있으며, 천안 불당지구 내 생활인프라도 이용 가능하다.

상품성은 지역 내 최고 수준으로 단지 내 특급호텔급 부대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동별 입구에는 호텔식 로비가 조성되며 A동에는 70층 스카이 라운지로 직행하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단지 내 부대시설로 2~3층에는 카페, 키즈룸, 비즈니스센터, 피트니스센터, 골프트레이닝센터, 사우나 등이 마련되어 업무와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포레나만의 다양화된 특화상품과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한화건설 송희용 분양소장은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지역 최고층 높이에 호텔급 부대시설을 갖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생활숙박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각종 규제에서 자유로운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분양홍보관은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63에 위치해 있으며, 일부 잔여세대에 대해 계약 진행 중이다. 입주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다.

서연우 기자 hstar5817@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