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미국채 30년물 ETN(H) 4종 출시
메리츠증권, 미국채 30년물 ETN(H) 4종 출시
  • 서연우 기자
  • 승인 2022.06.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미국채 30년 현물 추종 ETN(H) 4종 상장
레버리지·인버스2X 등 동시 상장…다양한 투자·헤지
메리츠증권이 미국채 30년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 4개 종목을 상장했다. (사진/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이 미국채 30년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 4개 종목을 상장했다. (사진/메리츠증권)

[한국뉴스투데이] 메리츠증권이 미국채 30년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ETN) 4개 종목을 상장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미국채 30년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메리츠 미국채30ETN(H) 메리츠 레버리지 미국채30ETN(H) 메리츠 인버스 미국채30ETN(H) 메리츠 인버스 2X 미국채30ETN(H)으로 총 4개 종목이다. 투자자들은 기초자산인 미국채 30년물에 대해 각각 1배와 2, 그리고 인버스 형태로도 1배 및 2배의 투자가 가능해졌다.

국내 상장지수펀드 시장에 미국채 30년 선물을 추종하는 종목은 이미 상장되어 있으나, 선물이 아닌 미국채 현물을 추종하고 레버리지 및 인버스2X 방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 종목은 메리츠증권의 ETN이 최초다.

메리츠 미국채30ETN(H)은 기상장된 메리츠 미국채 10ETN(H) 시리즈에 비해 기초자산의 만기가 초장기로 긴 만큼 금리 변동에 따른 가격의 변화가 더욱 크다. 이런 이유로 미국채 금리 변화 방향에 더 적극적으로 대비하려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환헤지를 실시해 환율 변동 위험 없이 투자할 수 있다는 것 또한 해당 종목들의 장점이다.

권동찬 트레이딩 본부장은 인플레이션 우려로 글로벌 금융시장 전반의 변동성이 매우 커지고 있어 각각의 투자 포트폴리오마다 다른 방식의 대비가 필요하다면서 미국채 대표 초장기인 30년물에 대한 다양한 방식의 투자를 통해, 해외 안전자산 비중 확대 또는 미 금리 상승 가능성에 대한 적극적인 대비 등이 모두 가능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각각의 종목 및 기초지수 관련 세부 정보는 메리츠증권 홈페이지 또는 기초지수를 산출하는 KA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연우 기자 hstar5817@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