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세미나 개최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세미나 개최
  • 정한별 기자
  • 승인 2022.11.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14일부터 3일간 10여개 국내외 법인 임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14일부터 3일간 10여개 국내외 법인 임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한국뉴스투데이]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국내외 법인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관리 체계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14일부터 3일간 한국, 미국, 캐나다, 인도, 호주, 홍콩, 베트남, 일본, 브라질 등 10여개 국내외 법인의 재무, 리스크 관리, 감사 부서 임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해외법인 및 글로벌 조직간 교류를 통해 소속감과 시너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과 관련한 철학과 방향성을 강조하기 위해 개최됐다. 3일 동안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재무, 리스크 관리, 법무, 감사, 컴플라이언스 등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하는데 필요한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자스밋 반달 캐나다 ETF 운용사 Horizons ETFs 최고운영책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가별로 상이한 제도와 환경 안에서도 미래에셋의 핵심가치와 비전이 공유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놀랐다”며 “글로벌 교류와 소통을 통해 경영혁신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세계 13개 지역에 18개 법인 및 사무소의 네트워크를 갖춘 글로벌 운용사다. 글로벌경영부문을 중심으로 해외법인과 소통하며 미래에셋의 철학과 운용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국내외에서 6개국 ETF 전문가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ETF랠리 등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시너지를 강화해 왔다.

지난 6월 15일 미래에셋은 홍콩에 설립된 미래에셋자산운용 100% 자회사 Mirae Asset Global ETFs Holdings와 미국 ETF 운용 자회사 Global X가 각각 55%, 45%를 투자해 호주 ETF 운용사 ETF Securities를 인수했다. 해당 인수는 해외 법인에서 벌어들인 수익만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한 국내 첫 사례다. ETF Securities는 9월 Global X Australia로 사명을 변경했다.

2018년 미래에셋이 인수한 미국 ETF 운용사 Global X는 인수 당시 약 11조원 규모에서 10월 말 52조원으로 약 5배 성장했다. ‘Beyond Ordinary ETFs’란 캐치프레이즈로 차별화된 테마형, 인컴형 상품을 공급을 통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0월 말 기준 해외 40여개 국가에서 1929개의 상품을 공급 중이며 규모는 269조원 수준이다.

정한별 기자 hanbyeol.oab@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