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23일까지 전국 사업장 안전 점검
부영그룹, 23일까지 전국 사업장 안전 점검
  • 신현구 기자
  • 승인 2023.02.1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관리 담당자가 고소작업대 방호장치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안전관리 담당자가 고소작업대 방호장치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뉴스투데이] 부영그룹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자율안전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해빙기를 맞아 본사 안전관리부에서 2월 9일부터 23일까지 전국 사업장의 위험요인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작동성을 집중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떨어짐(비계, 지붕, 사다리, 고소작업대), 끼임(방호장치), 부딪힘 (혼재작업, 충돌방지장치) 3대 사고 유형을 비롯해 8대 위험요인 점검, 위험성 평가 시 근로자 참여 및 결과 공유, 개선대책 이행, 지반의 균열 및 붕괴 예방 점검, 가설구조물 설치 상태 점검 등이 있다.

부영그룹 최양환 대표이사는 “해빙기 안전보건 길잡이와 건설현장 핵심 안전조치 사항을 참조하여 각 현장 및 사업장에서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자율 안전 활동을 철저히 이행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부영그룹은 올해 안전보건경영 방침을 ‘지금, 나부터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하여 안전제일 문화 정착’으로 정하고 ‘유해‧위험요인 진단‧개선체계 확립, 전년대비 재해율 30%이상 감소, 보건‧환경 관리시스템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현장 안전을 최우선시하여 작업을 하도록 지도하고 건설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자 적극적인 근로자 참여를 통한 잠재위험요인 발굴과 도출된 위험요인 제거를 통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근로자의 접근성이 향상된 스마트 위험성평가 플랫폼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CEO 안전경영강화, 부서별 연간 안전·보건계획 수립 및 분기별 이행 보고,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확장, 안전사고 예방 및 재해예방 전문지도기관 컨설팅, 보건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협력업체 KOSHA-MS 구축 및 컨설팅 등을 시행하고 있다.

신현구 기자 calnew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