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울산KTX 역세권 땅 투기 의혹 집중포화
김기현 울산KTX 역세권 땅 투기 의혹 집중포화
  • 박은진 기자
  • 승인 2023.02.2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이 제기한 의혹이 이슈화되고
3명의 후보가 김기현 공격하는 모양새

김기현의 지지율 주춤거리고 있어
결선투표에서 영향력을 발휘할지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후보의 울산KTX 역세권 땅 투기 의혹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김 후보는 사실이 아니라면서 관련 의혹에 대해 정면 반박했지만 나머지 후보들이 협공으로 김 후보에게 집중포화를 퍼부었다. 심지어 해당 토지를 방문해서 인증샷까지 찍는 등 그야말로 의혹 부풀리기에 나섰다. 여기에 민주당 역시 진상조사단까지 꾸린 상태이기 때문에 울산KTX 역세권 땅 투기 의혹은 계속 증폭될 것으로 예측된다. <편집자주>

지난 23일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KTX 울산역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입장을 밝혔다. (사진/뉴시스)
지난 23일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KTX 울산역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입장을 밝혔다. (사진/뉴시스)

[한국뉴스투데이] 3.8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 과정에서 김기현 후보의 울산KTX 역세권 땅 투기 의혹 논란이 불거질 것으로 예측하지 못했다.

연일 해당 의혹에 대한 세 후보의 공세가 펼쳐졌고, 김 후보는 연일 아니라고 주장하면서 공방은 지속되고 있다.

기자회견까지

급기야 김 후보는 지난 23일 기자회견을 열고 새빨간 거짓말이라면서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 김 후보의 해당 의혹은 지난 대선 과정 이전부터 불거져 왔던 내용이다. 따라서 황 후보가 제기한 것은 새삼스런 내용은 없었다. 다만 그동안 이슈화가 되지 않았다.

그런데 황 후보가 의혹을 제기하면서 이슈화를 시켰다. 아무래도 김 후보가 1위를 달리는 후보이기 때문에 이슈화가 쉽게 된 것으로 보인다. 김 후보는 관련 의혹을 부인했지만 안철수·천하람·황교안 후보는 계속해서 관련 의혹을 이슈화시키고 있다

이는 1차 경선에서 김 후보의 득표율이 과반을 넘기지 않게 하기 위한 것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장동 게이트로 인해 계속해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듯이 김 후보가 여당 대표가 된다고 해도 해당 의혹을 명확하게 규명하지 않으면 민주당과 같은 현상이 발생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 세 후보의 논리다.

따라서 해당 의혹을 명확하게 해소하고 당 대표가 돼야 한다는 것이 세 후보의 주장이다. 명확하게 민주당과 비교해서 펼치는 논리인 셈이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김 후보의 해당 의혹이 김 후보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후보의 지지율이 답보상태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대로 가면 1차 선거에서 과반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김 후보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나머지 후보들이 집중포화를 퍼붓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 후보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나머지 후보들이 집중포화를 퍼붓고 있다. (사진/뉴시스)

결선투표로 갈수록

이는 결선투표로 가게 된다면 더욱 명확해질 것으로 예측된다. 이미 선관위에서는 관련 의혹을 제기하는 것을 자제해줄 것을 요구했지만 세 후보는 아랑곳 하지 않고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선관위에서도 답답하다는 반응이다. 만약 선관위가 해당 의혹을 제기하는 것에 해대 구두 경고가 아닌 정식 경고를 할 경우 TV토론회에 참석을 하지 못하게 된다. 그렇게 되면 선관위가 펴파적으로 운영했다는 비판에 직면하기 때문에 선관위에서도 구두 경고 이외에는 할 것이 없다는 입장이다.

김 후보 입장에서도 뾰족한 대안이 없는 편이다. 선관위에서 나서서 제재를 가해야 하는데 팔짱만 끼고 있으니 김 후보로서도 방법이 없다.

더욱이 세 후보는 김 후보에게 관련 의혹을 부인할 것이면 차라리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하라고 압박하고 있다.

최대한 이슈화, 과연

이처럼 세 후보는 최대한 이슈화를 시키고 있다. 그리고 그 이슈화가 일단 김 후보의 상승세를 꺾었다는 평가를 세 후보 측은 하고 있다.

하지만 기세가 꺾인 것과 득표는 별개의 문제라는 점에서 과연 이슈화가 다른 세 후보에게 얼마나 이득이 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두고 봐야 할 문제이다.

다만 만약 결선투표까지 간다면 김 후보에게는 해당 의혹이 상당한 발목을 잡을 것으로 예측된다.

박은진 기자 knewstoda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