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KBS ‘동행’ 389회 출연 남매에게 학습지원
바인그룹, KBS ‘동행’ 389회 출연 남매에게 학습지원
  • 신현구 기자
  • 승인 2023.02.2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바인그룹 사회공헌팀, KBS1 ‘동행’ 397회 방송 캡쳐)
(사진제공=바인그룹 사회공헌팀, KBS1 ‘동행’ 397회 방송 캡쳐)

[한국뉴스투데이] 바인그룹이 KBS1 시사다큐 프로그램인 ‘동행’ 389회 [남매와 쌀통] 편의 남매에게 학습지원을 한다고 28일 전했다. 바인그룹이 동행 프로그램을 통해 출연 청소년들에게 학습을 지원하는 건 이번이 3번째이다.
 

KBS1 ‘동행’ 389회에는 대장암으로 투병중이신 할머니와 추운 겨울 일자리를 찾기 위해 전전하시는 아버지와 함께 지내는 세아와 강호 남매이야기이다. 쌀통에 쌀이 떨어져가지만 아프신 할머니를 위해 할머니께서 좋아하시는 식혜를 만들어드리는 남매의 모습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바인그룹은 힘든 환경 속에서도 우애가 깊고 남다른 효심이 깊은 남매에게 학습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에 남매에게 학습을 지원하기로 했다.

바인그룹의 코칭교육계열사인 상상코칭의 코치가 남매의 담당코치가 되어, 과목수업을 진행하고, 남매가 자기주도학습 습관이 잡힐 수 있도록 코칭까지 진행한다.

새아와 강호 남매는 “수학이 너무 어려워 걱정이 많았지만, 코치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정확한 개념을 익히게 되었다. 코치님과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점수를 목표로 하겠다.” 고 말했다.

남매를 담당코치가 된 상상코칭 김수영 코치는 “수학은 다들 어려워한다. 쉽게 포기하는 학생들도 많다. 하지만 남매는 부족한 학습 환경에도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 세아와 강호가 포기하지 않고 수학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진심으로 코칭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두 남매의 이야기와 바인그룹의 학습지원 내용은 지난 25일(토) 방영됐다. 

한편, 바인그룹은 ‘대한민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상상코칭’이라는 ESG슬로건을 기반으로 학습 지원 및 청소년 자기성장 사회공헌 프로그램 ‘위캔두’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해피투게더 봉사단’의 봉사활동, 기부캠페인, 사랑의 쌀, 김장나눔 등 지역사회와 장애인 등의 소외된 이웃에게도 꾸준한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신현구 기자 calnew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