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자율심의 반영 표기」 권장 캠페인 전개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자율심의 반영 표기」 권장 캠페인 전개
  • 박상미 기자
  • 승인 2024.04.2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심의결정을 이행한 매체가 관련 문구를 하단에 표기하는 방식으로 전개
4월 이후 연중 전개, 참여서약사들의 자정 노력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기대

[한국뉴스투데이] 인터넷신문 유일의 기사 및 광고 종합자율심의기구인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이하 인신윤위, 위원장 이재진)가 ‘인터넷신문 윤리주간 2024’를 맞아 자율심의 참여서약사를 대상으로 ‘자율심의 반영 표기’ 권장 캠페인(이하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인신윤위의 자율심의결정에 따라 기사를 수정한 자율심의 참여서약사가 해당 기사 하단에 인신윤위의 자율심의 결정을 반영했음을 알리는 문구를 표기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이후 연중 추진된다.

인신윤위 관계자는 “서약사 매체 스스로가 자율적으로 캠페인에 동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인터넷신문의 윤리가치를 확산하고, 참여서약사들의 자정 노력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신윤위는 금년에 ‘2024 인터넷신문 윤리주간’ 제정에 따라 인터넷신문 윤리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12일 개최한 ‘인터넷신문 윤리의식 조사·연구 발표세미나’에 이어 오는 5월 3일에는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AI 활용 기사 심의준칙 제정’ 및 ‘비윤리적 광고표현 사례 연구’ 발표세미나가 예정돼 있다. 

박상미 기자 mii_medi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