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10월 23일 미국 방문

2017-09-27     강태수 기자

[한국뉴스투데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비롯한 당 대표단이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워싱턴 DC 및 뉴욕 등 주요 도시를 방문해 미국 조야의 지도자들과 만나 북핵위기 극복을 위한 한미동맹 강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강효상 대변인은 27일 브리핑에서 “이번 방미는 북한의 6차 핵실험 및 미사일 발사 등으로 국민의 안전과 국가 안보에 대한 불안감이 심각히 증대되는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한국민의 목소리와 함께 전술핵 재배치 등 우리 당의 입장을 미국에 직접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 밝혔다.

이어 “대표단은 트럼프 정부의 안보외교 담당 고위인사, 국무부 및 국방부 고위급 인사, 의회 상하원 지도자들 및 외교·군사 위원회 의원들과의 면담을 추진 중”이라며 “에드윈 퓰너(Edwin Feulner) 헤리티지 재단 이사장을 면담하고 헤리티지 재단 주최 연설회 개최할 예정”이라 설명했다.

또한 “CSIS(국제전략문제연구소) 등 주요 싱크탱크 간담회도 협의 중”이라며 “한국전 참전용사 및 전직 주한미군사령관들과의 간담회와 동포간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라 말했다.

한편 이번 대표단은 홍준표 대표를 비롯해 심재철 국회부의장, 이주영 의원(외통위), 정진석 의원(국방위), 이철우 국회정보위원장, 염동열 비서실장, 강효상 대변인, 김대식 여의도연구원 원장 등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