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희 의장, 밝고 친절한 '스마일 국회' 캠페인 격려
강창희 의장, 밝고 친절한 '스마일 국회' 캠페인 격려
  • 이규섭
  • 승인 2013.08.2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국회 맞아 '스마일 국회 배지'달기 운동 전개

[한국뉴스투데이 이규섭 기자] 강창희 국회의장은 26일 오전 의장집무실에서 '스마일 국회'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황창화 국회도서관장, 국경복 국회예산정책처장, 고현욱 국회입법조사처장, 임병규 입법차장, 이병길 사무차장, 김연광 의장비서실장 등 국회소속기관장들에게 '스마일 국회 배지'를 달아주는 행사를 가졌다.

강 의장은 이날 행사에서 "국회는 '민의의 전당'이고, '국민이 주인이다'라는 말을 많이 하지만 실제 국민에 비친 국회의 이미지는 그렇지 않아 안타깝게 생각해 왔는데, 스마일 국회 캠페인을 통해 밝고 친절한 국회이미지를 심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강창희 의장은 이날 국회를 방문한 찰스 랭글(Charles RANGEL) 미국 하원의원에게도 '스마일 국회 배지'를 전달하면서 한국의 전통적 아름다움과 스마일 국회 캠페인에 대해 설명하는 기회를 가졌다.

'스마일 국회 캠페인'은 국회를 찾는 민원인과 방문객들에게 보다 친절한 국회상을 심어주기 위해 국회소속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추진하는 행사이다. 국회는 정기국회를 맞이하여 스마일 국회 배지를 모든 소속직원들이 패용할 예정이며, 이번에 강창희 의장이 소속기관장에게 직접 달아주는 것은 스마일 국회를 위해 위에서부터 솔선해서 실천하자는 의지를 담고 있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규섭 rmeo05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