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3년 연속 '우수' 교육청 선정
인천시교육청 3년 연속 '우수' 교육청 선정
  • 양성현
  • 승인 2013.08.2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 인천교육청 종합 2위
[한국뉴스투데이 양성현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교육부가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시단위에서 종합 순위 '2위'의 결과를 얻어 3년 연속으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교육부(장관 서남수)는 교육의 책무성을 확보하고, 교육청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난 '96년부터 16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여 왔다.

이번 평가는 교육통계·NEIS 등 공개 정보를 활용한 정량평가 중심의 교육성과 와 시·도교육청이 자율적으로 선정한 교육정책(정성평가)을 대상으로 하여, 학생역량강화, 교원 및 단위학교 역량강화, 인성 및 학생 복지 증진,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노력, 교육만족도제고, 시도특색사업의 6개 영역으로 실시하였다.

인천시교육청은 6개 영역 중 '학생역량강화','교원 및 단위학교 역량강화', '인성 및 학생 복지 증진',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노력', '교육만족도제고'의 5개 영역에서 '우수'교육청으로 평가를 받아 2011년부터 3년 연속으로'우수'교육청에 선정 되었으며, 2013년 종합 2위의 영광을 얻게 되었다.

인천시교육청의 이와 같은 쾌거는 도서지역 및 소규모 학교가 많은 지역적 특수성으로 인해 인적자원 및 재정 운용이 불리한 여건 속에서도 최상의 교육정책 실현을 위해 학생, 교사,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한 마음으로 노력한 값진 결과이기에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교육부는 평가결과에 따라 특별교부금을 우수교육청에 차등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평가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성현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