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예쁜 엽서 공모전' 한글 사랑의 마음을 엽서에 자유롭게 표현하세요
'한글날 예쁜 엽서 공모전' 한글 사랑의 마음을 엽서에 자유롭게 표현하세요
  • 김호성
  • 승인 2013.08.3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김호성 기자] 지금 한글은 한반도를 넘어 세계 곳곳에서 주목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한글의 위상이 드높아지고 있다. 유네스코는 한글을 인류 문화유산으로 등재하고 인류의 문맹 퇴치 공로자에게 한글 창제자인 세종대왕 이름으로 '세종대왕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처럼 한글의 우수성은 세계적으로도 입증되었고 한류문화의 한 획을 긋고 있다.

훈민정음의 창제와 반포를 기념하고 한글의 연구· 보급을 장려하기 위해 정한 한글날이 올해 567돌을 맞는다. 오는 10월9일은 한글날이 23년 만에 다시 공휴일로 부활하는 첫 해여서 더 특별하다. 한글날을 공휴일로 치른 마지막 해는 1990년이었다.

서울시와 한겨레신문사는 이를 기념하고자 '한글날 예쁜 엽서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글을 아끼고 사랑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손 글씨의 향수를 추억하고자 기획되었다.

'한글날 예쁜 엽서 공모전'은 한글을 활용하여 시, 그림 등 한글의 아름다움을 엽서에 자유롭게 표현하는 공모전으로 스케치, 회화, 판화,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 타이포그래피, 콜라주, 캘리그라피 등 표현 방법에 제한이 없다.

한글을 사랑하는 국내, 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크게 두 부문으로 나뉜다. 중·고교생, 대학생, 외국인을 포함한 일반 부문과 초등학생만 참여하는 초등 부문이다. 일반부문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함께 스마트기기, 가전제품, 한우선물세트, 건강보조식품, 화장품, 학용품,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초등 부문은 서울시장상 등 상장만 수여한다.

엽서는 가까운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우편엽서를 사용해도 좋고, 켄트지 등을 활용하되 엽서의 규격(가로148mm*세로105mm)만 지키면 접수 가능하다.

접수는 행사 누리집(www.hangulcontest.com)을 통해 온라인 등록 후, 접수번호를 받아 엽서 뒷면에 반드시 기재하고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우편발송하면 된다. 마감은 도착일 기준 9월25일 까지다.

수상작의 시상과 전시를 위한 특별행사가 한글날(10월9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열린다. 전시는 수상작 뿐 아니라 우수출품작도 함께 전시하며 유명인사들이 기증한 엽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인디가수, DJ 등 공연이 펼쳐지는 가운데 방문객은 엽서쓰기와 한글 공예장터 등 현장 체험 활동에 참가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글날 예쁜 엽서 공모전 접수 누리집(www.hangulcontest.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호성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