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기간에도 '정부대표민원전화 110' 정상운영
추석 연휴기간에도 '정부대표민원전화 110' 정상운영
  • 이범준
  • 승인 2013.09.12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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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약국·교통상황·민원 등 추석 연휴기간 중 상담
[한국뉴스투데이 이범준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가 운영하는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평소와 다름없이 정부대표민원전화 110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10 콜센터는 추석명절에 특히 많은 문의가 예상되는 고속도로나 국도의 교통정체 상황과 대중교통 운행 시간, 불법주차 단속문의, 지역별 날씨 등 각종 귀성정보와 긴급 의료서비스·진료 가능한 병원과 약국의 위치 정보, 지역 민속축제 등 다양한 생활정보에 대한 상담과 안내에 적극 대처할 예정이다.

연휴기간 동안 상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업무시간이 지난 후 오는 전화는 상담사가 다음날 근무시간에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답해주는 콜백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0번을 누르면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고, 110트위터(@110callcenter), 페이스북(110call) 및 온라인 채팅·수화상담(m.110.go.kr)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110콜센터는 오는 17일 서울역과 용산역에서 귀성객을 대상으로 추석기간동안의 불편 상담에 대한 콜센터 이용 홍보를 할 예정이며, 12일부터 27일까지 110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추석맞이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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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범준 news@koreanews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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