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부자 재무설계 받는 이유가?
강남부자 재무설계 받는 이유가?
  • 장혜원
  • 승인 2013.11.1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장혜원 기자]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돈 굴릴 곳이 마땅치 않고 금융상품도 매우 복잡하고 다양해져서 일반인들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내기가 더욱 어려워졌다.

주식과 펀드에 투자하자니 큰 위험을 감수해야 하고 얼어붙은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 엄두는 더욱 나지 않는다. 안전하게 은행에 묶어두자니 금리가 너무 낮아 물가 상승율을 감안하면 마이너스이고 저축은행은 언제 또 어떻게 될지 모르니 정말 이럴 수도, 저럴 수도 없는 실정이다.

하지만 어려운 시기에도 항상 돈을 잘 굴리는 사람들이 있듯이 강남부자들은 암흑기를 비웃듯 자신만의 투자전략으로 불황을 뚫고 수익을 만들어내고 있다. 강남부자들은 누구보다 시장 흐름을 먼저 읽고 투자와 자산관리에 있어서 강남부자들의 성공적인 재테크 전략에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언제든 현금화 할 수 있는 단기투자와 비과세를 통한 절세효과 및 수익율, 보장 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장기투자를 선호한다. 투자목표는 `중위험·중수익`으로 삼지만 새로운 금융상품이 투자의 매력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모습도 있다. 특히 투자의 전략을 세우는데 큰 역할을 하는 조언자로 늘 곁에 종합재무설계사를 두고 있다.

종합재무설계사는 은행, 증권, 보험, 부동산, 절세, 증여 등의 모든 부분에 지식과 객관성있는 정보,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우수한 재무설계사 한 명이 곁에 있다면 남들보다 빠르고 정확한 금융정보와 치우치지 않는 객관성을 유지하는 투자를 할 수 있다.

이처럼 강남부자들은 재정관리, 금융상품 분석 등에 직접적인 공도들이지만 객관성과 효율성을 위해 종합재무설계사를 통해 빠르게 전략을 세우고 남들보다 먼저 실행에 옮기고 있기 때문에 투자의 리스크 관리와 수익율의 안정성 있어서 남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혜원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