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스케줄, 스마트폰으로 확인한다.
항공스케줄, 스마트폰으로 확인한다.
  • 김수지
  • 승인 2014.02.2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김수지 기자] 봄방학, 연휴 등 여행수요가 많아지는 시기에 항공기의 출발도착정보와 지연, 결항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항공스케줄”을 아이폰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전국공항 혹은 사용자가 즐겨찾기로 지정하는 특정 공항에 출·도착하는 실시간 정보는 물론, 항공기 운항 주간스케줄, 일간스케줄, 공항기상정보까지 귀성편 및 귀경편에 필요한 필수정보 등을 몇 번의 터치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업데이트 된 3.0버전에는 알리미 서비스가 추가되어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알리미 서비스란, 이용자가 관심 있는 항공편 출발정보에 대해 최대 하루 전부터 알람지정이 가능한 서비스로, 어플리케이션 내 실시간 출·도착 메뉴에서 ‘알람’버튼을 터치하여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알람은 항공편 출발·도착 최소 30분 전에서 최대 1일 전까지 지정할 수 있으며, 알람지정을 통해 이용자들은 본인의 항공스케줄을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즐겨찾기의 기능을 세분화하여 출·도착 구분에 따른 도착공항 또는 출발공항의 국가명 검색을 통한 세부 공항 및 취항하는 항공사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또 실시간 출도착정도의 세부 편명에 대한 정보에 항공사 홈페이지 연결을 통해 예약의 편의성까지 도모했다.

사진=한국항공진흥협회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지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