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PC로 주목 받은 ‘Revo Build’
독특한 PC로 주목 받은 ‘Revo Build’
  • 김명수
  • 승인 2015.09.1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 영상캡쳐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5'가 5일간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9일(현지시간) 막을 내렸다.

전세계 1650개 기업이 참여한 올해 행사는 기업들이 특별히 눈을 끌만한 신제품이나 기술을 선보이지 않아 다소 맥이 빠졌다는 지적이 나왔다.

PC시장이 태블릿과 스마트폰으로 인해 점점 죽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에서 컴퓨터 제조업체 에이서가 혁신적인 모듈러 PC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에이서 모듈러 PC ‘Revo Build M1-601’의 외형은 약간 투박하지만 원리가 굉장히 독특하다. 바로 밑에서부터 위로 쌓아 올리는 방식의 적층형 PC로 사용자가 외장 하드와 같은 하드웨어가 필요할 때 주황색 본체 위로 쌓아 올리기만 하면 PC가 확장된다. 즉 기본 모듈에 자석을 이용해 연결하는 것으로 추가 모듈은 스피터와 메모리, 외장형 그래픽 등이 있으며 각각 모듈의 두께는 조금씩 다르다.

기본 모듈 뒤에는 HDMI단자와 디스플레이 포트, USB 단자가 등 PC가 갖출 것은 다 가지고 있다. 10월에는 유럽 및 중동 아프리카에 출시되며, 중국에는 12월에 출시 예정이다.

[한국뉴스투데이 김명수 기자]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수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