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통계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
최신 통계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
  • 김호성
  • 승인 2016.04.2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로 보는 이달의 경기도 서비스 26일부터 시작
[한국뉴스투데이 김호성 기자] 그동안 통계법에 따라 작성하는 통계자료가 주로 년 단위로 공표되고 있어 최신 통계를 원하는 사람들의 불편이 많았다. 하지만 앞으로 경기도에서는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지게 됐다.

26일 공개되는 ‘통계로 보는 이달의 경기도’에서 공개되는 통계는 △고용, 수출입, 투자유치건수, 자동차등록, 벤처기업, 공장현황 등 경제 분야 6종과 △화재발생, 구조, 구급 등 안전분야 3종 △주민등록인구, 외국인, 인구이동, 출생, 사망 등 인구분야 5종 △주택, 토지거래, 미분양주택 현황, 건축허가·착공·준공현황 등 토지주택분야 6종 △자원봉사, 헌혈, 국민연금, 여권발급 등 사회공동체 분야 4종 등 모두 24종이다.

도는 서비스제공을 위해 도내 행정자료뿐만 아니라, 통계청, 국토교통부, 법무부, 수출입협회 등에서 월 단위로 공표되는 통계를 수집, 인포그래픽 형태로 제작해 제공할 방침이다.

이재철 경기도 정책기획관은 “각 기관별로 흩어져 있는 통계를 한 곳에 모아 매월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면서 “매월 공표되는 ‘통계로 보는 이달의 경기도’를 통해 경기도의 변화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시기성 있는 정책이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지속적인 수요 파악을 통해 월 단위 통계자료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경기도에서 작성·수집되는 각종 통계의 공표시기를 안내해 필요한 통계자료가 언제 공표되는지 알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자료 확인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및 경기도 통계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호성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