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여권 대선주자 북한방문 당시 “친북 발언” 공개 협박
북, 여권 대선주자 북한방문 당시 “친북 발언” 공개 협박
  • 김호성
  • 승인 2012.06.12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에 와서 한 말 공개하면 남한 사람들 까무러칠 것

새누리당 대선주자들이 과거 북한을 방문했을 때 '친북 발언'을 했으며, 발언의 구체적인 내용까지 공개할 수 있다는 북한의 주장이 나왔다. 남남갈등을 부추기고 오는 12월 대선에 개입하려는 의도로 분석된다.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박근혜 새누리당 의원이 지난 2002년 5월 평양을 방문했을 때 '친북 발언'을 적지 않게 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이 평양의 여러 곳을 참관하면서 남북관계는 물론 남한 내부 문제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는 것이다.

정몽준 의원과 김문수 경기도지사 등 새누리당의 다른 대선주자도 거론하며 이들이 북한에 와서 한 말을 모두 공개하면 남한 사람들이 까무러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는 통합진보당 사태를 계기로 불거진 남한 내 '종북세력 척결 논란'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남한 보수 세력이 민주개혁세력에 '종북좌파'라는 감투를 씌워 매장하려 하고 있다는 조평통의 언급은 이런 분석을 뒷받침한다.

특히, 오는 12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남한 사회의 내부 갈등을 부추겨 자신들에게 유리한 정치 환경을 조성하려는 의도가 있어 보인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호성 khs4096@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