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당 지도부 대선주자들 직접 만나 조율
새누리당, 당 지도부 대선주자들 직접 만나 조율
  • 정보영
  • 승인 2012.06.1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은 14일 오전에 최고위원들이 2시간에 걸친 마라톤 회의 끝에 결론을 내렸다. 앞으로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 예비주자이든 대리인이든 어떤 식으로든 만나기로 의결했다고 김영우 대변인이 전했다.

내홍 양상으로 번지고 있는 대선후보 경선 규칙을 둘러싼 이견을 조율하기 위해 황우여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직접 나서기로 한 것이다.

일단 내일 서병수 사무총장이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을 제외한 당내 '비박' 대선주자 측 대리인들을 만나기로 했다.

이어 주말 이후에는 황우여 대표가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을 포함해 대선주자들과 직접 연쇄 회동을 갖기로 했다.

당내 '비박' 주자들이 요구하는 완전국민경선제 등 경선 규칙 논의기구를 설치하자는 제안에도 이견이 좁혀지지 않자, 대선주자들을 직접 만나 조율해 보겠다는 것이다.

정우택 최고위원은 조속히 주자들의 입장을 수렴해 경선 규칙 등을 둘러싼 '소모전'을 종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기준 최고위원도 당대표가 후보들을 만나 진정성을 말하고 직접 조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일단 황우여 대표를 포함한 지도부가 대선주자들과 직접 접촉해 조율에 나서기로 하면서, 여전히 인식차가 큰 경선 규칙 문제에 합의점을 찾을 수 있을 지 주목된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보영 adesso@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