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를 끄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은?
소비자를 끄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은?
  • 임채언
  • 승인 2012.10.1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28%가 물건 구매에 영향력이 가장 큰 홍보 수단으로 방송광고를 꼽았다. 온라인 광고라는 답이 26%로 2위였고, 정기세일과 소셜미디어 등이 뒤를 이었다.

품목별로는 가전제품과 화장품, 가구 등은 방송광고, 의류와 패션잡화, 서적은 온라인광고, 채소와 과일류 등은 전단광고가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한 달 평균 96.8회의 상품광고를 접했고, 광고를 본 후 물건을 구매하기까지 평균 7.7일이 걸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채언 khs4096@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