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친박계 중진의원들 박근혜 공천권 당연하다
한나라 친박계 중진의원들 박근혜 공천권 당연하다
  • 정보영
  • 승인 2011.12.1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태열 박근혜 전 대표 중심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에 내년 총선 공천권도 함께 주어져야

한나라당 친박계 중진인 허태열 의원은 13일 박근혜 전 대표에 대한 '총선 공천권' 논란과 관련, "최고위원회 권한을 주기로 의원총회에서 의결됐고, 공천권은 최고위 권한 중 하나니 권한을 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밝혔다.

친박계 3선 허태열 의원은 13일 CBS라디오에 출연해 지도부 공백 사태를 수습키 위한 박근혜 전 대표 중심의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에 내년 총선 공천권도 함께 주어져야 한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이날 한나라당 허태열 의원은 "최고위원회의의 권한을 비대위에 다 주기로 의원총회에서 의결한 만큼 비대위가 공천권도 행사해야 한다"며 "이대로 가선 총선에서 이길 수 없다는 위기의식에 비대위를 구성하는 것이고, 박 전 대표 외엔 총선을 효과적으로 지휘할 사람이 없다는 데 다 동의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내 일각에서 박 전 대표가 공천권을 휘두르며 친박의원들의 기득권을 지켜주는 것 아니냐는 지적과 관련해 허 의원은 "박 전 대표가 비대위를 맡는 건 십자가를 지는 것이다. 박 전 대표는 대통령이 되기 위해서도 정말 마음을 비우고 당을 운영할 것"이라며 공천 전횡 우려를 일축했다.

또 허 의원은 전날 당내 쇄신파인 권영진 의원이 '박 전 대표에게 전권을 줘야 한다는 주장은 간신들이 하는 짓'이라고 비난한데 대해선 "동료간에 쓸 수 없는 용어"라며 "일부 쇄신파의 주장은 결국 내년 1~2월에 전당대회를 열자는 것인데, 그러면 박 전 대표는 비대위원장이 아니라 전대 준비위원장이 된다. 그런 조건이 붙으면 비대위원장을 맡을 이유가 없고, 박 전 대표도 이에 대해 교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쇄신파들의 재창당 요구에 대해서도 "박 전 대표가 비대위원장을 맡아 당을 쇄신하는 과정에서 필요하다면 재창당을 하거나 그에 버금가는 쇄신을 할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친박계 4선 이경재 의원도 KBS1라디오 인터뷰에서 "박 전 대표에게 모든 걸 준다지만 실질적으로 창당에 준하는 전대만 준비하란 게 친이측 주장의 골자"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박 전 대표는 특정인이 공천권을 휘둘러선 안 되고 공정한 룰과 시스템을 만들어 후보를 선출해야 한다고 말해왔다"며 "이 문제를 갖고싸울 게 아니라 당을 맡겼으면 믿고 함께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보영 adesso@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