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에 대한 실망 이후 다른 마케팅 수단을 찾던 중, 남덕현 대표는 블로그 마케팅을 알게 되었고 위드블로그(http://withblog.net)를 통해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했다. 위드블로그는 15만 명의 우수한 블로거 회원들 중에서 포앤시드니에 적합한 리뷰어를 선정했고, 이들을 통해 수준 높은 블로그 리뷰를 만들었다. 이는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로 이어져 포앤시드니의 매출은 크게 증가했다.
남덕현 대표는 “블로그 마케팅 이후 확실히 손님 늘었고 결국 매출 증대로 이어져 매우 만족하고 있다. 소셜커머스는 다시 하고 싶지 않지만, 블로그 마케팅은 앞으로 오픈하게 될 새로운 지점에도 꼭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블로그 마케팅을 적극 추천했다.
포앤시드니의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한 위드블로그는 국내 최대 회원 수, 최장 서비스, 최고 마케팅 사례를 보유한 블로그 마케팅 1위 기업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네이버와 공식 제휴를 통해 그린리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위드블로그의 정연 부사장은 “현재 외식업계의 마케팅 방식은 소셜커머스에서 블로그마케팅으로 이동하고 있는 추세이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입소문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격 할인으로 눈길을 끄는 소셜커머스와는 달리 블로그 마케팅은 맛, 서비스 등 가게에 대한 진정성 있는 정보로 다가가기 때문에 외식업 마케팅에 더욱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위드블로그는 380여 개의 업체와 외식 마케팅을 진행중이며 포앤시드니 외에도 아워홈, 가나안덕, 착한낙지, 서가앤쿡 등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재득 news@koreanewstoday.co.kr
저작권자 © 한국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