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 배움의 날' 김천 드림스타트 아동 선비 체험
'선비 배움의 날' 김천 드림스타트 아동 선비 체험
  • 김호성
  • 승인 2013.08.1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김호성 기자] 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 30명은 여름방학을 맞아 12일∼13일(1박2일) 영주선비촌에서 전통예절교육과 선비체험을 실시했다.

아동들은 전통한옥(고택)에서 숙박을 하며 선비들의 품격높은 생활문화를 배우고 잊혀져 가는 전통문화체험, 기본인성함양 교육, 서당(사자소학)교육, 고민해결 힐링캠프, 서원 및 박물관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과거와 현재를 체험하고 창의적 전인(全人)이 되기 위한 극기와 배움을 실천했다.

도령복, 유생복을 착용하고 선비가 되어 1박2일 동안 선비촌 구석구석을 다니며 선비로서의 바른 몸가짐과 예절을 익혔으며, 처음해본 떡메치기, 도자기 만들기, 신랑 신부가 되어본 전통혼례체험, 한지체험은 아이들 마음속에 아름다운 추억이 되었으며, 나의 고민 친구의 고민을 해결하는 힐링시간에는 모두 한마음이 되어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우당 고택, 인동장씨 종택, 두암고택에서 하루를 보내게 된 아동들은 "옛날 사람이 된 것 같아요. 마음대로 생각하고 행동하다가 전통예절을 배우려니까 힘들기도 하지만 재미있기도 해요. 조상들의 올바른 정신과 몸가짐을 익혀서 친구, 선생님, 부모님께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겠어요"ㄷ라며 모두 한옥에서의 하룻밤에 큰 의미를 두었다.

드림스타트센터 관계자는 "여름방학 선비체험은 문화체험기회의 부족, 주양육자의 부재, 학교부적응 및 또래관계 문제를 예절 및 체험을 통해 극복하여 아이들의 위기개선과 사회성 발달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아이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호성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