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독일 아우토빌트誌 품질만족도 조사 2위 올라
현대차, 독일 아우토빌트誌 품질만족도 조사 2위 올라
  • 김재원
  • 승인 2013.12.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김재원 기자] 최근 현대차 쏠라리스와 i40가 러시아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브토 파노라마의 ‘2013년 러시아 올해의 차’ 에서 소형차와 중형차 부문을 수상하는 등 유럽서 호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인 아우토빌트 품질만족도 조사에서 벤츠, BMW, 폭스바겐, 아우디 등 유럽 현지 메이커들을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아우토빌트誌의 ‘품질만족도 조사’는 2001년부터 실시됐으며, 올해 평가는 독일 내 주요 자동차업체 20개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평가 항목으로는 ▲내구품질 및 부품분해평가, ▲정비서비스, ▲정기검사 결과, ▲보증 서비스 등이며, 이에 대한 전문가의 공정한 평가를 종합해 결과를 발표한다.

아우토빌트誌 전문평가단은 “차량품질 만족도에서 고객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고객 충성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현대차의 품질 경쟁력에 대해 높은 신뢰를 나타냈다.

기아차는 이번 조사에서 전년 대비 6계단 상승한 6위로 아우토빌트誌가 실시한 품질만족도조사 이래 최고 순위에 올랐다.

아우토빌트誌는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로 매주 70만부를 발행하고 있으며,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 35개국에 자동차정보를 제공한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원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