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06개 과학관 정보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전국 106개 과학관 정보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 강성전
  • 승인 2013.12.2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강성전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은 전국 106개 과학관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국내과학관 종합전시정보센터 포털사이트를 구축하고 내년 1월부터 본격 서비스를 한다고 밝혔다.

종합전시정보센터 포털사이트는 전국에 있는 106개 과학관의 전시·교육·행사 등 활동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차세대 스마트스쿨에서 사용 가능한 국내과학관의 보유전시물과 연계해 제작한 1단계 과학기술융합형 학습콘텐츠도 같이 제공된다.

과학관 담당자가 직접 자신의 과학관 정보를 추가·수정·삭제 할 수 있는 관리자 기능도 부여해 실시간으로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과학관 상호 간 정보를 유통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활동도 지원된다.

또한 과학학습 주제별(공룡, 축음기 등)로 개체 및 스토리콘텐츠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과학을 보다 쉽게 접하고 느끼고 즐기며 체험하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갖춘 미래의 과학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온라인 기반이 제공된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앞으로 차세대 스마트교육 지원을 위해 과학학습 주제 콘텐츠도 연차별 계획에 따라 2019년까지 다양한 분야의 총 83개 주제를 단계별로 개발하여 서비스할 계획이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
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성전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