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 생막걸리 위생기준이 만들어짐에 따라 막걸리의 중국 수출 가능성이 높아졌고, 그 결과 일본에 편중된 막걸리 수출 시장을 다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해 막걸리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 연말부터 8일까지 상하이, 칭다오, 쑤저우 등중국 주요도시의 백화점, 유통매장에서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막걸리 홍보·시음회를 개최 됐다.
이번 행사는 중국 현지 소비자에게 한국의 막걸리를 알리고 나아가 막걸리와 어울리는 한식, 막걸리 칵테일 시연, 시음 등도 연계되는 등 입체적인 홍보가 진행됐다.
최근 중국인들은 중산층을 중심으로 안전성이 높은 한국의 농수산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전통주인 막걸리를 알릴 계기로 만들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막걸리 외에도 한국의 우수한 전통식품을 알리기 위해 현지 유통매장, 방송, 박람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를 할 예정이다.
또한 현지 홍보뿐 아니라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등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 제주 등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거점홍보를 위한 ‘길목마케팅’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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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성 news@koreanews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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