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라이팅, LED조명 미국시장 뚫었다.
SKC라이팅, LED조명 미국시장 뚫었다.
  • 유석규
  • 승인 2014.03.1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유석규 기자] SKC라이팅가 미국의 세계적 태양광 기업인 SunEdison과 LED조명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으로 향후 18개월간 SunEdison이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는 미국의 대형건물에 LED조명을 단독으로 공급할 뿐 아니라 LED조명 설치작업에도 우선권을 갖게 됐다.

SunEdison은 미국 유명 할인 마트와 백화점 등 대형건물 지붕에 태양광패널을 설치하고 운영하는 대규모 에너지절약사업자로 1,000여 개의 대형건물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건물내부에 LED조명을 추가적으로 설치하기로 했으며, 이에 필요한 LED조명은 SKC라이팅이 단독으로 공급하게 된다.

SunEdison이 한국기업을 사업 Partner로 미국 내 사업을 전개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그 배경에는 모회사인 SKC의 태양광사업과 SKC 미국법인의 성공사례가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SKC라이팅이 마케팅회사로 변모한 이후 해외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SunEdison과 미국 내 사업을 계기로, SunEdison과 협력 파트너십을 강화해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KC의 LED조명 자회사인 SKC라이팅은 2010년 SKC의 자회사로 편입되었으며, 2013년 사업구조를 마케팅 전문회사로 탈바꿈하고 해외마케팅과 제품의 설계와 디자인, 그리고 시스템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기술과 생산은 미국의 라이콘(Licon)과 중국의 피크(PEAK)와 전략적 협력체계를 맺고 생산 및 R&D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SunEdison에 공급되는 LED조명 역시 중국의 PEAK社 제품을 SKC라이팅의 브랜드로 공급한다.

한편 LED기술 협력사인 라이콘社는 지난 2월초 독자 개발한 LED엔진 기술을 세계 최초로 미국 UL인증을 취득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LED엔진 기술은 LED모듈과 전력공급 장치를 하나의 기판에 합한 것으로, 이 기술을 적용하면 기존 제품에 비해 부피는 10분의 1, 무게는 무려 30분의 1로 줄일 수 있으며, 사용시간은 2배 이상 늘릴 수 있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석규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