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봉투 파문, 실명거론 폭로전으로 비화
돈 봉투 파문, 실명거론 폭로전으로 비화
  • 김재석
  • 승인 2012.01.0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쇄신 타격, 계파갈등 당 쪼개지나?


한나라당 전당대회에서 돈 봉투가 돌았다는 고승덕 의원의 발언과 관련해 파문이 점점 확산되고 있다. 실명이 거론되면서 파문은 폭로전으로까지 번지는 양상이다.

한나라당 당대표 경선 당시 돈 봉투를 돌린 장본인이 박희태 국회의장이라는 일부 언론보도가 나오자 박 의장은, 전혀 그런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다.

같은 보도에서 박 의장의 돈을 전달했다고 지목된 김효재 청와대 정무수석 역시 고승덕 의원과는 18대 국회 들어 말 한마디 나눠본 적도 없다며 의혹을 강력히 부인했다

또 그런 내용을 보도한 일부 언론사들은 응당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적극 대응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같은 의혹을 받고 있는 한나라당 안상수 전 대표 역시 자신은 돈 봉투를 돌린 사실이 없고, 당대표 시절 고 의원을 중용하기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돈 봉투 의혹이 불거진 지 하루 만에 전직 당대표들이 지목되는 상황에 이르자, 어제 박근혜 비대위원장의 '신속대응' 주문 이후 검찰 수사를 의뢰하며 발 빠르게 움직였던 한나라당은 적지 않게 당황하고 있다.

그동안 추진했던 당내 쇄신 노력이 확산되는 돈 봉투 파문 앞에 물거품이 될 위기에 처했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박희태 의장과-안상수 전 대표 등 친이계 의원들이 거명되며 폭로전 양상으로 번지고 있는 이번 돈 봉투 사태가, 한나라당 내 친이계와 박근혜 비상대책위 사이에 또 다른 갈등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김재석 khs4096@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