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대학생들, 입사하고 싶은 기업 조사했더니?
독일 대학생들, 입사하고 싶은 기업 조사했더니?
  • 전주호
  • 승인 2015.05.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대학생들이 입사하고 싶을 뿐만 아니라 이미지가 좋다고 생각한 기업을 조사한 결과 자동차 생산기업이 전 분야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시장조사연구기관(MT)이 대학생들 중심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1위부터 5위까지 Bmw, Audi, Porsche, Volkswagen, Daimler/Mercedes Benz가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1~5위까지 차지한 자동차 생산기업들은 대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 구매자와 전문 기술자들에게도 가장 좋아하는 기업으로 뽑혔다. 하지만 전문 기술자만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Audi가 Bmw를 월등히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 생산기업이 전 분야에서 상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높은 임금뿐만 아니라 일반 구매자, 전문가, 대학생들이 독일 자동차 산업이 세계적으로도 가장 혁신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독일 내에서도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결과 나타났다.

한편 독일 대표하는 엔지니어링 기업 Siemens는 이번 Top 10 순위에서 탈락해 13위를 기록하는 수모를 겪었다. Adidas와 Bosch는 지난해와는 거꾸로 각각 8, 9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 참여했던 대학생들의 80%는 입사 기준으로 기업 내의 문화와 기업의 신뢰를 꼽았다. 독일 대학생들은 자신의 적성을 살릴 수 있는 기업의 환경과 충분한 여가시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

[한국뉴스투데이 전주호 기자]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주호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