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소자 신뢰성인증 지원사업 협약식 체결
시스템 소자 신뢰성인증 지원사업 협약식 체결
  • 김호성
  • 승인 2016.05.0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 공동연구 플랫폼 지원사업 협약식 체결
[한국뉴스투데이 김호성 기자] 경기도는 나노산업 육성을 위해 기술원의 시설 및 인력을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가치 평가 및 투자 연계들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스템소자 중소기업들의 자생력을 높이고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품개발에 공통적으로 반드시 필요하나 고비용으로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험분석 및 신뢰성인증 비용을 매칭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한국나노기술원(이하 ‘기술원’)은 경기도 나노 산업 육성을 위해 시스템 소자 신뢰성 인증 지원 사업 및 나노 공동 연구 플랫폼 지원사업 관련 다자간(경기도-기술원-참여기업) 협약을 4일 체결했다.

‘시스템 소자 신뢰성 인증 지원사업’은 도내 시스템소자 관련 중소기업의 제품개발에 필요한 시험분석 및 신뢰성인증 비용을 지원하며 ‘나노 공동연구 플랫폼 지원사업’은 중소(견)기업의 수익창출을 위해 업그레이드 기술(추가기술) 개발, 기업·기술가치평가 및 투자연계, 기술교류의 장(場)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술원은 2개의 지원 사업을 통해 시험분석 및 신뢰성 인증 서비스 기반 확보 및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도내 시스템소자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동시에 나노인프라의 기업지원 기능을 강화하고 판교와 연계한 광교테크노밸리를 사물인터넷 등 ICT 산업 지원중심으로 육성해 나가고 중소기업들의 업그레이드 기술 개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시스템 소자 신뢰성 인증 지원사업’은 시스템소자 산업 관련 중소기업들의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2차 모집을 5월중 실시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이들 업체들은 시험분석 및 신뢰성인증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최대 70%) 경기도로부터 매칭지원 받게 된다.

‘나노 공동연구 플랫폼 지원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의 2016년 수요발굴지원단으로 선정됨에 따라, 참여기업은 향후 추가기술 개발의 후속지원이 더욱 강화되어 기술사업화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술원 김희중 원장은 “금번 협약을 통해 국내 나노 산업을 육성하고 관련 서비스 기반확보 및 고도화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호성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