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머신러닝 기술 결합된 차별화된 서비스
빅데이터·머신러닝 기술 결합된 차별화된 서비스
  • 김재석
  • 승인 2016.05.1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데이터 분석 기술 활용 비즈니스에 새로운 가치 제공
머신러닝 솔루션 팔콘리 대시보드 이미지, 과거 데이터에 대한 자가 학습을 통해 이상징후를 조기에 탐지할 수 있다. ⓒ MDS테크놀로지
[한국뉴스투데이 김재석 기자] 치열해지는 비즈니스 환경 하에서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 예측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기업의 경쟁력이다.

이와 관련해 IT분야로의 사업다각화와 기존 사업들과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올해 초 IoT사업부를 신설한 MDS테크놀로지가 빅데이터 플랫폼 스플렁크(Splunk) 사업권 확보를 통해 빅데이터 시장에 진출 이후 머신러닝 솔루션 팔콘리(Falkonry)에 대한 사업권까지 확보하여 데이터 분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팔콘리(Falkonry)는 자체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데이터 모델을 도출해 내는 미국의 머신러닝 솔루션이다. 머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 시각화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스플렁크(Splunk)와 연동함으로써 더욱 강력해진다. 스플렁크가 실시간으로 분석한 데이터 결과를 팔콘리의 자체 알고리즘으로 자동화하여 이상 징후를 사전에 탐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산업용 IoT 장비에서 발생하는 시그널 데이터를 모델링하고 예측 값을 얻어냄으로써 예방 진단을 위해 활용할 수 있다. 즉, 하둡(Hadoop), SAP의 하나(HANA), 씽웍스(ThingWorx)와 같은 글로벌 IoT 플랫폼과 연동하여 △이상 징후 탐지 △불량 발생 원인 분석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MDS테크놀로지는 빅데이터 플랫폼 스플렁크와 GUI 기반의 머신러닝 솔루션 팔콘리를 결합함으로써 기업의 모든 데이터를 정제, 분석할 뿐만 아니라 의사 결정에 필요한 이상 징후를 사전에 탐지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MDS테크놀로지 노윤선 상무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을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석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