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감성 마케팅’으로 소비자 마음 움직여라.
경기도, ‘감성 마케팅’으로 소비자 마음 움직여라.
  • 김호성
  • 승인 2016.05.2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스토리텔링 마케팅 지원사업 추진
[한국뉴스투데이 김호성 기자] 새로운 제품 혹은 서비스를 개발 중이거나 새로운 문화·관광사업을 구상하고 있지만, 마케팅 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지자체가 많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가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통해 활로를 모색하려는 기업과 지자체를 위해 나섰다.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 제품이나 정책의 특성에 어울리는 이야기를 구성,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 마케팅’ 방식을 뜻한다.

24일 경기도에 따르면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올해 ‘2016 스토리텔링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희망하는 북부지역 기업 및 지자체를 오는 6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참여 방법은 북부 경기문화창조 허브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오는 6월1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총 7곳의 기업 또는 지자체를 선정,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을 지원하게 된다.

컨설팅에는 현직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문가가 참여하며, 프로젝트 기간 동안 전문가 교육 및 1:1 맞춤 멘토링이 진행된다. 이들은 해당 기업 및 지자체와 함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활용, BI(Brand Identity) 구축, 각종 홍보물 제작을 통한 실전 홍보 등을 적극적으로 돕게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북부지역 참여 기업과 지자체들에게 마케팅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호성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