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롯데에 강압적인 사드부지 협상 중단해야”
추미애, “롯데에 강압적인 사드부지 협상 중단해야”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7.01.1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방부가 롯데에 대한 강압적인 사드부지 협상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즉시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사진:민주당)

[한국뉴스투데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방부가 롯데에 대한 강압적인 사드부지 협상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즉시 중단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1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롯데가 경영상의 이유로 사드부지 협상에 망설이는데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직접 나서서 롯데 측을 강압적으로 강박하여 협상을 종용하려고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사드배치는 박근혜 대통령의 잘못된 외교정책 중에 하나라며 박근혜 정권의 사드배치 결정 자체가 대단히 졸속 추진되어 왔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한 차기 정부에서 충분히 논의해야할 일을 대통령 탄핵 이후에도 여전히 같은 자세로 오만하게 추진한다면 국익을 해치는 것이고 또 촛불 민심에도 반하는 것이라 강조했다.

추 대표는 또한 외교부의 무능한 저자세 외교가 결국 일본의 독도 망언으로 이어졌다면서 윤병세 장관이 부산의 소녀상을 옮겨야 한다고 주장하고 일본 외무상은 기세등등하게 ‘독도는 일본 땅’이라는 망언까지 보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정권이 국민 몰래 추진한 ‘위안부’ 밀약으로 한일 관계가 그 진실의 균형점이 깨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스럽다며 일본 정부는 허점투성이인 박근혜 정권을 상대로 한일 간의 역사를 마음대로 주무를 수 있다는 생각에서 당장 깨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