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총리 후보자 의혹 명백히 밝혀지고 해명해야”
정우택, “총리 후보자 의혹 명백히 밝혀지고 해명해야”
  • 강태수 기자
  • 승인 2017.05.2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이낙연 총리 후보자를 둘러싼 모든 의혹이 명백히 밝혀지고 총리 후보자 본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해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25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낙연 후보자는 어제 배우자의 위장전입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까지 했다”면서 “이 후보자는 대통령 스스로 정하고 국민 앞에 공약한 고위공직자 임용 원천배제 5대 비리에 해당한다는 점을 엄중히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들의 병역면탈 의혹과 배우자의 그림강매 의혹, 탈세의혹 등에 대해서도 분명한 해명이 되지 않고 있다”며 “제보된 바에 따르면 부인의 그림 고가강매와 관련해 대개가 특정 개인을 교습하는 중견작가의 가필과 대작으로 이뤄졌다는 사실도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그림들을 양산 해서 전시회를 통해 이 후보가 초청자가 되어서 지지자들에게 줄을 서서 판매했다는 사실이 있다”며 “최근에도 인사동 인사이트 센터에서 결혼식 하객들이 줄서 있는 것처럼 길게 돈 봉투를 들고 서서 그림을 매입하는 진풍경이 연출되었다는 제보도 있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대한민국 지도자의 덕목에 대해 국민들이 강도 높은 잣대를 들이대고 있는 이 시점에 경제적, 사회적 약자에 대해서 오히려 착취를 하는 행위로까지 비하될 수 있는 사실이어서 대단히 묵과 할 수 없는 사실이라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또한 “오늘 아침에는 이 후보자가 국회의원 시절 대한노인회에 세제 혜택을 주는 법안을 내고, 같은 기간 노인회 간부로부터 1500만원 불법 정치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이 언론을 보도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강태수 기자 gaga14071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