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일자리 추경 반대는 문재인 대통령 흔들기”
우원식, “일자리 추경 반대는 문재인 대통령 흔들기”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7.07.2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일자리 추경 반대는 문재인 대통령 흔들기”라며 야3당의 협조를 거듭 강조했다.(사진:민주당)

[한국뉴스투데이]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일자리 추경 반대는 문재인 대통령 흔들기”라며 야3당의 협조를 거듭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20일 정책조정회의에서 “야3당 예결위 간사들이 ‘국민 여러분께 드리는 글’이라는 성명을 냈다기에 진전된 자세를 기대했지만, 결국 ‘공무원 철밥통’, ‘세금 낭비론’을 재탕했다”고 말했다.

이어 “ 문재인 정부가 소방관, 경찰관, 집배원, 사회복지공무원 등 꼭 필요한 공공서비스 일자리,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국민에게 꼭 필요한 생명, 안전과 같은 사회서비스를 더 잘 제공하면 그 나라는 야3당이 주장하는 ‘공무원의 나라’가 아니라 ‘나라다운 나라’이고, ‘국민의 나라’”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 원내대표는 “세금으로 공무원을 늘려서는 안 된다고 야당이 주장하는데, 세금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을 제대로 하는 것이 무엇이 문제냐”면서 “ 국민세금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에 쓰는 것이 당연하다”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그동안 쓸데없는 자원외교, 4대강 강바닥 파기, 방산비리, 불필요한 도로 등 과도한 SOC사업으로 국민의 소중한 혈세를 낭비해온 것이야말로 적폐”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