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적폐청산이 아닌 정치보복, 표적사정일 뿐”
정우택, “적폐청산이 아닌 정치보복, 표적사정일 뿐”
  • 강태수 기자
  • 승인 2017.10.1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가 내세운 적폐청산은 제1야당과 전전임 대통령에게만 편향적으로 향하고 있다”며 “이는 혁신이 아니라 정치보복이고 표적사정이나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1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적폐청사는 권력기관과 경제사회적 전 분야에서 누적되어온 관행을 혁신하는 것이라고 얘기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정 원내대표는 “적폐청산한다면 근원이 된 원조 적폐에 대해서도 동일 잣대가 적용돼야 한다”며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 달러 뇌물 수수 사건, 2007년10월4일 남북정상회담시 벌어졌던 NLL포기 논란사건, 2007년11월20일 유엔대북인권결의안을 북한에 물어보고 기권한 사건, ‘바다이야기 사건’ 등 과거 좌파정권 시절에 벌어졌던 모든 의혹사항에 대해서도 동일한 잣대를 적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의 특혜 취업의혹 사건에 대해서도 반드시 진상규명이 이뤄져야 된다”고 덧붙였다.

정 원내대표는 “이번 20대 공직선거법에서 위반으로 기소된 36명 중에 민주당이 16명, 한국당이 12명, 국민의당이 6명, 바른정당이 2명, 기타 정당 2명으로 여당인 민주당이 가장 많다”며 “그런데 민주당 16명 중에서는 당선 무효형이 한명도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당선 무효형으로 한분이 의원직을 상실했고 의원직 상실형을 받고 재판 진행 중인 분이 2명이 있다”며 “야당 무죄, 여당 무죄라는 이런 말이 특히 이번에 좌파성향에 김명수 대법원장이 임명으로 더욱 가속화 내지는 고착화되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강태수 기자 gaga14071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