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박근혜, 정치보복 운운말고 진심으로 용서 빌어야”
정의당, “박근혜, 정치보복 운운말고 진심으로 용서 빌어야”
  • 강태수 기자
  • 승인 2017.10.1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정의당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정치보복 주장과 관련해 “박 전 대통령이 지금 해야 할 일은 정치보복 운운하며 정쟁으로 몰고가려는 치졸한 수작이 아니라, 자신의 죄과를 모두 털어놓고 진심으로 용서를 비는 것 단 하나 뿐”이라 강조했다.

추혜선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16일 브리핑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자신의 구속 연장에 대해 법치의 이름을 빌린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하고 나섰다”며 “천부당 만부당한 언어도단일 뿐”이라 비난했다.

이어 “까도 까도, 파도 파도 끝도 없이 나오는 것이 박 전 대통령과 그 일당이 저지른 범죄들”이라며 “탄핵도, 구속도 모두 박 전 대통령이 자초해서 벌어진 일”이라 강조했다.

추 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은 국민이 부여한 권력을 탐욕스런 사인에게 멋대로 나눠주고, 부당한 이득을 편취했다”며 “또 국민의 생명이 꺼져가는 촌각을 다투는 상황에서도 손을 놓고 있었고, 그 과오를 덮기 위해 문서까지 조작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자신과 다른 정치적 입장을 가진 사람들의 리스트를 만들어 탄압했고, 자신의 당선을 위해 공권력이 사방에 개입해 공작을 벌인 사실도 드러났다”며 “이것이 박 전 대통령의 집권 4년이 남긴 처참한 기록”이라 설명했다.

추 대변인은 “이를 단죄하는 것은 박 전 대통령에 의해 망가진 대한민국을 정상화시키는 당연한 절차일 뿐”이라며 “사법부는 엄정한 단죄로 반드시 국기를 바로세워야 할 것”이라 밝혔다.

강태수 기자 gaga14071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