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화 경희대 입학 특혜 논란 “진심으로 죄송하다”
정용화 경희대 입학 특혜 논란 “진심으로 죄송하다”
  • 정유진 기자
  • 승인 2018.01.1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정용화 인스타그램

[한국뉴스투데이] 경희대 입학 과정에서 특혜를 받는 것으로 논란을 겪고 있는 정용화가 자필사과문을 통해 “진심으로 고개 숙여 죄송합니다”라고 말했다.

지난 16일 SBS 8시 뉴스는 유명 아이돌 그룹의 멤버가 면접에 두차례나 불참하고도 대학원 입시에서 최종 합격해 특혜 논란이 의심되어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하루 뒤인 17일 정용화의 소속사인 FNC는 “이번 경희대 대학원 박사과정 면접 논란에 대하여 먼저 사과드린다"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어 "아이돌 스타와 같은 인기 연예인들은 공연 등으로 바쁜 일정 때문에 소속사가 모든 일정을 정하고, 연예인들은 그 일정에 따라 활동하고 있다"며 "정용화의 경우에도 이번 대학원 입학을 위한 응시원서 작성, 제출 모든 업무를 소속사가 알아서 처리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속사와 정용화는 모두, 본건이 문제가 되기 전까지 정용화가 정상적인 면접 절차를 거쳐 대학원에 합격한 것으로 알고 있었다"며 "정용화는 개별면접 역시 정상적인 면접절차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으며, 정용화는 소속사가 짜 준 일정에 따라 면접을 본 것”이라 설명했다.

이어 “정용화는 본건으로 경찰에서 조사를 받았으며, 비록 소속사나 정용화 본인은 학칙을 위반하여 편법으로 입학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지만, 물의를 빚은 데 대하여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용화도 자필 사과문을 통해 “이유가 무엇이든, 진심이 무엇이든 모든게 제 잘못임을 알고 있고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라며 “저에 대해 어떤 말씀을 하시든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정유진 기자 dsjj1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